닫기
Project 3030
Happy energy
Power UP 2020
독자참여
건강한 식탁

바쁜 아침 든든한 한 끼로
건강 주스 어때요?

건강 주스
한 모금만 마셔도 체력이 충전되는 건강 주스. 2020년 새해,
튼튼한 몸을 만들기 위해 다짐한 만큼 건강 주스로 한층 더업그레이드된 나를 만들어보자.

자료 편집실


건강 주스, 하루 한 잔의 마법

지치지 않는 체력을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이 운동이다. 하지만 운동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식습관 개선 이다. 웰빙과 건강에 관한 관심이 오래전부터 지속하고 있는 만큼 건강과 관련된 건강 주스 또한 그 수를 세기 어려울 정도다.

디톡스 주스를 시작으로 해독 주스, 비타민 주스 등 계절별로 먹기 좋은 주스는 물론 아보카도와 노니 등 다양한 과일과 채소가 TV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될 때마다 이를 중심으로 한건강 주스도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건강 주스는 종류만큼 이나 셀 수 없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과일과 채소의 즙을 이용해 화학조미료가 일절 들어가지 않았다는 큰 장점이 있으며, 과일을 깎아 먹을 시간이 없을 만큼 바쁜 사람들 또한 주스 하나로 일일 섭취량을 채울 수 있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건강 주스라고 해서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당뇨가 있는 환자는 당도가 높은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안 되기 때문에 일일 권장량보다 적은 주스를 섭취해야 한다. 콩팥질환자 또한 체내 칼륨농도가 조절이 안 되는 만큼 과일즙 속의 칼륨이 몸속에 과도하게 쌓일 수 있으므로 주스는 최대한 피해야 한다. 이 외에도 지방간과 간염 환자는 칡과 헛개나무즙이 포함된 건강 주스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내 몸과 찰떡궁합 건강 주스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건강 주스에는 무엇이 있을까. 가장 먼저 소개할 수 있는 것이 바로 ABC주스다. ABC주스는 사과 (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할리 우드 배우 귀네스 팰트로가 장과 간 해독하기 위해 마시는 ‘미라클 주스’로 소문이 나면서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ABC주스의 효능을 살펴보면 내장지방 배출뿐만 아니라 혈관과 심장 건강, 위장 기능 개선, 간 기능 및 면역력 증진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침 공복에 마시면 체내 독소배출이 더 원활하게 된다. 지친 체력을 한 번에 끌어올릴 수 있는 에너자이징 주스도 큰 인기다. 에너자이징 주스는 사과와 당근, 생강을 이용해 만든 것으로 일과 중 고된 업무와 스트레스에 시달려 심신이 피로해진 몸을 위해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다양한 종류만큼이나 건강 주스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마 원하는 과일을 선택해 만들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궁합이 좋은 과일과 채소를 직접 확인한 후 만들기 때문에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있는 것도 건강 주스의 가장 큰 장점이다.

사랑하는 가족에게 무언가를 만들어주고 싶은데 재료 손질이 까다롭거나 요리방법이 어려워 망설였다면 과일과 채소를 믹서기에 돌리기만 하면 완성되는 건강 주스로 가족의 건강과 사랑을 동시에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TIP
건강주스에 사용되는
과일 손질법
사과 사과는 껍질째 넣는 것이 좋은데 농약이 묻어있을 수 있으므로 물에 30분 정도 담가둔 후 씨를 제거한 뒤 사용해야 한다.
비트 비트에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많이 먹을 경우, 신장 결석이 생길 수있으므로 1/3개만 넣는 것이 좋다.

내장지방 없애는
ABC 주스
재료 사과 1개, 비트 1/3개, 당근 1개, 물 200ml
요리시간
만드는 법

껍질을 벗기지 않은 사과를 조각내주세요.

당근을 살짝 데쳐 준비해주세요.

비트를 갈기 좋게 잘라주세요.

준비한 재료와 물을 넣고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세요.

Tip ABC주스는 마시는 것보다 건더기 섭취가 더 중요하므로 수저로 떠서 꼭꼭 씹어먹는 것이 좋아요.


피로를 풀어주는
에너자이징 주스
재료 사과 1개, 당근 1/4개, 생강 0.5×0.5cm 1조각
요리시간
만드는 법

사과는 씨를 제거해 썰어주세요.

당근과 생강은 껍질을 벗긴 뒤 썰어주세요.

블렌더나 믹서기에 넣어 곱게 갈아주세요.

Tip 생강의 맛을 줄이고 싶다면 사과를 한 조각 더 넣어주세요.

우) 48400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문현동, 부산국제금융센터) TEL : 070-7713-8000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