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빛드림 드림 KOSPO

한국남부발전 주요 이슈

드림 KOSPO


전력수급 비상대응체계 점검

2023.01.12.
한국남부발전㈜이 올겨울 지속되는 한파로 역대 최대 전력수요를 기록한 가운데 전력수급 위기 상황에 대비한 체계적인 대응훈련을 실시하는 등 안정적인 전력공급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국남부발전은 1월 12일 본사 및 전 사업소 합동으로 동계 전력수급 최대 피크 예상시기인 1월 3주차에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에 대비해 ‘겨울철 전력수급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대응체계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SMS, 안내방송 등을 통해 전사에 전력수급 위기단계 경보를 전파하고, 신속한 공급능력 확보 및 비상대응매뉴얼에 따른 발전설비 복구 등 전반적인 대응체계를 실제상황과 같이 점검했다.
특히, 최근 본사에 설치한 KOSPO 중앙통제센터를 중심으로 전 사업소 발전설비 운전상태 및 소내전력 절감에 대한 모니터링과 함께 가상의 고장 상황을 사업소에 부여해 비상조치매뉴얼에 따라 복구하는 대응반 훈련을 병행했다.
한편, 한국남부발전은 지난달 1일을 시작으로 부산 본사에서 발전운영부서장 회의를 개최해 겨울철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발전설비 운영현황 점검과 함께 안동빛드림본부를 시작으로 전국 8개 사업소에 대한 경영진의 특별 현장점검을 시행하는 등 안정적 전력공급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승우 사장은 “전 직원이 합심해 전력피크 기간 전력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다하겠다”라며, “최근 발생한 사회적 위기 상황을 교훈 삼아 언제 찾아올지 모를 전력수급 위기 상황에 대비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체계적인 대응으로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