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 KOSPO

1월의 KOSPO 소식

이슈 KOSPO

하동빛드림본부
제47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3년 연속 금상 수상

매일 새로운 물건이 넘쳐나는 시대, 세월의 흔적이 담긴 오래된 잡동사니만 모으는 한 사람이 있다. 그가 모아온 추억의 물건은 그 시절 티 없이 맑던 어릴 적 모습을 상기시켜 괜스레 입가에 미소를 머금게 만든다.
글. 김민주  사진. 이정수
이미지설명
이미지설명
옛 기억을 마주하는 시간
현태준 단장은 빈티지 장난감, 피규어, 만화 등을 모으고 있는 수집가이자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작가를 겸하고 있다. 다양한 물건을 수집하고 있는 그는 그저 수집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사람에게 보여주기 위해 2011년 ‘뽈랄라 수집관’을 열었다. 그러나 수집관을 열자마자 그는 예상치도 못한 난관에 봉착했다. 그동안 수집해왔던 물건이 워낙 많은 탓에 정리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려, 정식으로 문을 열기까지 1년이 걸렸기 때문이다.
현재는 제가 수집하고 있는 모든 물건을 다 합리적인 가격에 팔고 있고, 적자에 탈출하면서 조금씩 가게가 살아나기 시작했어요.
여행 중 만난 빈티지의 세계
현태준 단장이 처음 빈티지 물건을 수집하게 된 건 1998년 IMF외환위기 때부터였다. 서울대 미대 공예학과를 나온 현태준 단장은 디자인 일을 하면서 생계를 이어가고 있었는데, 당시 디자인 회사들이 전부 어려워지면서 일이 끊기게 된 것이다. 그로 인해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좋아하는 일을 하자고 마음먹은 그는 디지털카메라를 들고 골목 구석구석을 여행하기 시작했고, 마침내 아내와 함께 친척이 살고 있는 미국과 캐나다로 여행을 갔다.
[이데일리 황현규 기자] 서울 집값 상승률 0.03% vs 0.08%. 지난해 5·6대책을 기점으로 한 달 전과 한 달 후의 서울 아파트 가격 상승률이다. 당시 정부의 공급 대책 예고에 잠잠했던 매수세는 공급 대책 발표 이후 오히려 더 거세졌다. 예상보다 적은 물량과 실효성 낮은 정책으로 매수자들이 ‘패닉바잉’ 을 결심해서다.
지난해 공급 대책 직후 오히려 집값이 올랐던 것으로 나타났다. 분양 아파트가 아닌 임대 아파트·빌라 등에 공급 대책이 집중된 탓에 ‘실망 매수’가 이어진 결과다. 문재인 대통령이 말한 특단의 주택 공급대책이 4일 나오는 가운데 이번 정책이 ‘집값 잡기’로 이어질지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2021-02-03 이데일리 발췌기사 중
세계 경제를 불안하게 만들었던 미중 무역 분쟁은 2018년 본격화해서 2020년까지 장기화하며 불확실성이 점차 완화되었다. 2020년 1월 미중 1차 무역협상 성사가 그런 흐름을 방증한다.
*미중 무역분쟁(미·중 무역전쟁) : 2018년부터 시작된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을 말한다. 2018년 3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제품에 고율 관세를 부과할 수 있는 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시작됐다.
이미지설명
현재는 제가 수집하고 있는 모든 물건을 다 합리적인 가격에 팔고 있고, 적자에 탈출하면서 조금씩 가게가 살아나기 시작했어요.
이미지설명
봄의 정원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테라리움 만들기
테라리움 만드는 법
1. 유리 화기 맨 아래에 흙을 원하는 두께로 깐다.
2. 그 위에는 수분의 양 조절에 도움이 되는 마사토를 깐다.
3. 그다음에 흙을 덮고 식물을 심은 다음 식물의 뿌리가 충분히 덮일 정도로 또 흙을 덮는다.
4. 3번까지의 과정을 반복한 후, 마지막으로 장식돌, 피규어, 이끼 등을 올려 마무리한다.

Click KOSP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