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조달 진흥공로로 대통령 표창
한국남부발전이 전국 최초 혁신제품 기술개발부터 인증, 구매까지 연결된 조달 추진체계 구축으로 ‘2021년 혁신지향 공공조달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혁신지향 공공조달 유공 정부포상’은 기성제품 위주 조달에서 벗어나 혁신기술 발굴과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의 혁신조달 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혁신조달 우수사례에 대한 기관, 기업, 개인에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포상제도다. 한국남부발전은 정부, 지자체와 손잡고, 혁신제품 기술개발부터 인증, 조달 구매까지 한 번에 진행되도록 ‘One-Pass 혁신조달’ 체계를 전국 최초로 구축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더보기+남 프로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오늘 뭐보지?
2021년, 탄소중립
그것이 알고 싶다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와 함께 탄소중립에 대한 열기는 한층 더 뜨거워졌는데요. 한국남부발전 역시 탄소 저감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이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작년 한 해 동안 탄소중립을 위해 어떤 일을 해왔는지 한번 살펴보실까요?
탄소중립 에너지기술의
미래를 엿보다
2021년 12월 2일 ‘2050 탄소중립 에너지기술 로드맵’이 발표됐습니다. 이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13대 분야에서 197개 핵심기술을 개발 및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 것인데요. 풍이와 썬이가 어떤 내용이 있었는지 살펴볼까 합니다!
시골복합문화공간 밭멍,
농장의 신세계를 열다
불 + 멍 때리기, 물 + 멍 때리기를 줄여 말하는 ‘불멍’, ‘물멍’ 등 ○멍이 인기다. 그리고 이번엔 ‘밭 + 멍 때리자’며 등장한 이가 있다. 바로 강원도 영월의 스타트업 ‘밭멍’의 김지현 대표다. 폐광 지역에 버려진 유휴공간을 재탄생시켰을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의 상생을 통해 경제활동을 하며 우리나라에 없던 퍼머컬쳐를 도입해 새로운 농장 문화를 연 밭멍에서 함께 멍 때려보자.
서로에게 번화했으므로 시간은 우리를 웃자라게 했습니다.
박준, <계절 산문> 中
첫눈처럼 우리에게
다가온 남자
ESG혁신처 홍보실 박윤후 대리
많은 사람들에게 첫눈은 다양한 기억으로 존재한다. 때론 생크림보다 달콤하고 때론 장맛비보다 거세기도 한 첫눈의 기억. 그중에서도 이 겨울을 달달하게 감싸 안으며 다가오는 이 남자, 누구일까?
통장이 텅장이 되는 미스터리! 월급 실종 사건
두근두근!! 모두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월급날! 하지만 오랜 기다림이 무색할 정도로 순식간에 통장은 텅장이 되어버리고 마는데요. 도대체 내 월급 어디로 몽땅 사라져버린 걸까요? 월급 실종 사건, 지금부터 파헤쳐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