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입가경 > 요즘 남부

KOSPO Family News

하동빛드림본부

추석맞이 노사 합동 사회공헌, 청렴 활동 시행

2024. 9.6.

하동빛드림본부(본부장 송기인)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노사 합동으로 ①발전소 인근 주민들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 ②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활동 ③지역민과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 후원 ④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 인권 존중 캠페인 등을 시행하였다.

송기인 본부장은 지난 9월 6일 발전소 인근 마을 등 250세대에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9일 주민들과 함께 깨끗하고 살기좋은 마을 조성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하였다.

그리고, 추석을 맞아 본부 결연시설(11개소) 및 하동군 푸드뱅크사업단을 통해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워진 지역 쌀 재배 농가의 소득 증대와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하여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하동섬진강쌀(2,400kg) 600만 원 상당을 구매하여 기부하였다.

12일 하동본부는 최근 물가 상승 등 어려운 지역의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하동군 및 유관기관 단체가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참여,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지역의 농특산품과 생필품을 구입,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하였다. 이어, 시장을 찾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KOSPO 인권경영 리플릿과 청렴부채, 장바구니를 전달하며 청렴 의지를 전파하였다.

하동빛드림본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과 참여를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지역민과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