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빛드림 드림 KOSPO

한국남부발전 주요 이슈

드림 KOSPO


경상북도개발공사와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 추진

2023.06.12.
한국남부발전은 6월 12일 부산 본사에서 이승우 사장, 경상북도개발공사 이재혁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지역의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개발공사는 경상북도 내 주택건설, 택지개발, 신재생 에너지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경북도민의 공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재생에너지 자원이 풍부한 경북지역의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한국남부발전과 경상북도개발공사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신규사업 발굴 및 재생에너지 보급·확대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본 협약으로 양사는 육·해상 풍력발전, 산업단지·수상 태양광발전, 에너지효율화, 재생에너지 연계 에너지저장(ESS 등) 사업 및 기술 개발·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협력하며, 공공재인 바람과 태양광 자원을 활용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연계로 재생에너지 개발 이익이 지역사회에 환원될 수 있는 모델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승우 사장은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사업으로서 경북지역에서 대규모 해상풍력을 경상북도개발공사와 함께 성공적으로 진행하겠다”라며, “경북지역의 에너지효율화, 연구개발 및 기술교류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한국남부발전은 경북지역의 인재 육성 및 취약계층 지원 등의 맞춤형 에너지복지 사업과 공공이 주도하는 재생에너지 사업을 연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모범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