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빛드림 드림 KOSPO

한국남부발전 주요 이슈

드림 KOSPO


한국남부발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 혁신 및 탄소중립 대응에 힘 합친다

2023.07.10.
한국남부발전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에너지 패러다임 및 산업 대전환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을 공동 지원한다.
한국남부발전과 중진공은 7월 10일 부산 한국남부발전 비전룸에서 이승우 사장과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의 구조혁신 및 탄소중립 대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두 기관은 향후 산업대전환 가속화에 따른 디지털전환 등 구조혁신 및 탄소중립 등 협력 중소기업의 신성장 동력 창출과 신사업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한국남부발전과 중진공은 구조혁신사업을 중심으로 구조혁신 수요 공동 발굴 및 참여 우대, 탄소중립 수준 진단 및 정책규제 발굴 개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협력사 핵심인력 장기재직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탄소중립 분야에도 협력하여 구조혁신 우수사례 발굴 및 참여 협력사 지원 등 지속적인 성과 창출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중소벤처기업의 구조혁신과 탄소중립으로의 전환을 위해 중진공과 한국남부발전이 힘을 합쳤다. 중진공은 앞으로 중소벤처기업이 산업대전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시의적절한 정책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승우 사장은 “세계적으로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 및 ESG경영 확산이 대세인 시점에 중진공과 함께 중소기업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본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중소기업의 혁신 및 탄소중립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남부발전이 보유한 노하우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남부발전은 7월부터 관련 기업 모집 등을 발굴할 예정이며, 해당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이 한국남부발전의 상생협력사업에 지원할 경우 가점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