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조달 진흥공로로 대통령 표창
한국남부발전이 전국 최초 혁신제품 기술개발부터 인증, 구매까지 연결된 조달 추진체계 구축으로 ‘2021년 혁신지향 공공조달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혁신지향 공공조달 유공 정부포상’은 기성제품 위주 조달에서 벗어나 혁신기술 발굴과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의 혁신조달 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혁신조달 우수사례에 대한 기관, 기업, 개인에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포상제도다. 한국남부발전은 정부, 지자체와 손잡고, 혁신제품 기술개발부터 인증, 조달 구매까지 한 번에 진행되도록 ‘One-Pass 혁신조달’ 체계를 전국 최초로 구축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더보기+남 프로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오늘 뭐보지?
에너지 다이어트!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제대로 알기
가전제품을 사면 저울 모양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1등급에 근접할수록 좋다는 건 어렴풋이 알지만, 정확히 어디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는 모르는 게 대다수인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요.
궁극의 에너지 수소,
수소 시대가 온다
수소는 다른 친환경 에너지원에 비해 경제적 효용과 온실가스 배출 감소에 대한 강력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구상에 풍부하게 존재하고 있는 물을 원료로 하고, 연소시켜도 극소량의 질소와 물로 변해 공해 물질로 인한 환경오염 염려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수소에너지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켜야 할,
바다를 부탁해(海)
해양 쓰레기로 인해 발생하는 직·간접 피해액이 연간 3천조 원 달한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 어렸을 때부터 바다에서 뛰어 놀며 자란 포어시스 원종화 대표는 바다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다. 그는 말한다. “바다를 지키지 못한다면 지구를 지킬 수 없다”고. 원종화 대표가 해양 쓰레기 전문 솔루션 기업을 만든 이유다.
모든 만남에는 의미가 있으며, 누구도 우리의 삶에 우연히 나타나지 않는다.
류시화,<좋은지 나쁜지 누가 아는가> 中
나눔, 누군가에게는 반짝이는 희망으로 전해진다
올 2월 입사 만 40주년을 지난 진성협 과장은 평생 ‘열정’과 ‘치열’이라는 덕목을 품고 살아왔다. 때문에 후회도, 미련도, 아쉬움도 없다. 지나온 세월을 돌이켜보면 매 순간 가열 찼고, 매 순간 뜨거웠다. 회사 생활뿐 아니라 이웃을 위한 나눔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였다. 지금까지 708번의 헌혈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해온 그는 어렵고 힘든 이웃에게 늘 가까이 있었다. 사람을 향해 있는 그의 마음과 미소는 세상을 따스하게 비추는 봄볕을 닮았다.
사무실 내 자리는 정글,
그럼 나는 타잔?
처음에는 분명 깨끗했습니다. 앞으로도 깨끗할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텀블러, 가습기, 물티슈 등 점점 짐이 늘어나면서 사무실 내 책상은 정글이 따로 없게 되었습니다. 멀끔한 자리를 위해 자리정돈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기회에 필요 없는 물건은 버려도 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