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빛드림본부(본부장 박영철)는 ’22년 5월 25일(수)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5월 본부 인문학교육’을 시행했다.
‘부산본부 교육의 날(인문학교육)’은 본부 전 직원의 인문학 소양을 기르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시행되며, ‘사하구청 기업 방문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무료로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의를 본부 내에서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5월 교육에서는 최충환 대표(경제학교 바른)를 초빙하여 ‘직장인의 합리적인 재테크 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여러분, 교육 끝날 시간이 되어도 저한테 계속해달라고 말하게 될 겁니다!” 강사의 호언장담으로 시작된 강의는 노후투자 전략부터 부동산, 보험설계까지. 알기 쉬운 사례와 유머러스한 진행으로 직원들의 굉장한 호응을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너무나 도움이 되고 재미있는 교육이었다”며 이번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으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앞으로 있을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앞으로 부산빛드림본부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을 전 직원에게 제공하여 인문학 소양을 기르도록 하고, 이를 통해 ESG경영에 앞장서는 부산본부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