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와 본사가 함께하는, 2022 KOSPO 혁신과제 발표회 개최
한국남부발전이 부산 본사 비전룸에서 성공적인 공공혁신을 위한 ‘2022 KOSPO 혁신과제 발표회’를 6월 24일 개최했다.
더보기+사업소와 본사가 함께하는, 2022 KOSPO 혁신과제 발표회 개최
[하동빛드림본부] 청렴·상호존중문화 확산 캠페인 시행
[신인천빛드림본부] 孝상자에 담긴 사이김치로 희망과 행복을 전달합니다
선제적 에너지 환경 대응 위한 탄소중립 정책포럼 개최
[영월빛드림본부] 화재 없는 안전마을 캠페인 시행
[안동빛드림본부] 공군 제16전투비행단 채용설명회 실시
[삼척빛드림본부] 2022년 정기 위험성평가 협력사 합동 워크숍 시행
남부발전-SK텔레콤-SP S&A-KC그린홀딩스,일회용 폐기물 감축 위해 맞손
[남제주빛드림본부] 청렴 3종 세트: 이해충동방지법 교육, 청렴퀴즈,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부산빛드림본부] 제23회 부산녹색환경상 大賞 수상
‘2022년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평가’ 36개 공기업 中 최우수 등급 달성
남 프로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오늘 뭐보지?
친환경에 속지 마세요! ‘그린 워싱(Green Washing)’
친환경 제품인 줄 알고 샀는데, 알고 보니 친환경적이지 않다면 어떨까. 예를 들어 제품의 제조 과정에서 환경오염 물질을 배출하는 식으로 말이다. 무척 황당함은 물론이거니와 배신감까지 느껴질 것이다. 최근 친환경 요소를 고려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친환경인 ‘척’하는 제품이나 광고 등이 속출하고 있다. 지금 당신이 선택한 제품, 정말 친환경일까?
에너지, 이제 판매하세요! 미래 에너지 트렌드 ‘에너지 프로슈머(Prosumer)’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Alvin Toffler)가 처음 만들어낸 용어인 ‘프로슈머(Prosumer)’는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다. 이를 그대로 해석하자면 생산과 소비를 동시에 하는 주체를 프로슈머라고 할 수 있다. 공유경제가 더 이상 낯설지 않아지면서 에너지 역시 공유하는 이들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에너지 프로슈머다.
‘쓰임’의 다양한 가치, 업사이클링
라이프 스타일을 친환경하다 ‘project1907’ 김정식 대표
버려진 자원은 지구환경에 크나큰 문제가 된다. 매립하거나 소각하는 과정에서 엄청난 환경오염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모든 것이 ‘한 번’ 쓰이고 버려지는 요즘, 정말 ‘두 번’은 쓸 수 없는지 고민한 브랜드가 있다. 업사이클링 브랜드 ‘project1907’이다. 패션 잡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 소품 전반을 다루며 라이프 스타일에 친환경을 더한 project1907이 우리에게 다시 한번 ‘쓰임’의 가치를 고찰하게 한다.
우리는 아직 다정다감한 청춘이어라
삼척·동해 편
푸르른 동해 바다를 보고 있자면 청춘으로 돌아간 느낌이 든다. 젊게 물결치는 파도와 용감하게 부서지는 포말, 싱그럽게 반짝이는 수평선 때문일까. 이 기분을 살려 동해 바다의 숙박은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낯선 사람들과 부대끼며 저녁에 맛있는 음식으로 파티를 열고, 이야기를 나누며 기꺼이 마음의 온도를 주고받아 보자. 그 순간이 바로 청춘이다.
마음을 품으면서, 그 마음을 서로에게 기꺼이 들키면서
- 오은, <우리는 분위기를 사랑해> 中
언제나 함께하는 우리, 우리 가족
본사 ESG혁신처 상생협력부 이현우 프로 가족
가족이란 이름에는 힘이 있습니다. 모든 것은 변해도 가족만큼은 한결같으니까요. 가족이 얼마나 나에게 든든하고 힘이 되는 존재인지 다시금 되새겨 봅니다. 어색하기는 하지만 소중한 가족에게 사랑 표현을 더 많이 해봐야겠습니다.
너 자꾸 이렇게 씹을 거니?
직장생활에서 우리를 가장 화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마감 직전에 보고서 다시 써오라는 상사? 은근슬쩍 나에게 일을 미루는 얄미운 동료? 화장실까지 같이 가줘야 할 것처럼 구는 철없는 후배? 모두 아닙니다! 바로 씹지도 않아도 될 걸 자꾸만 씹는 복사기죠. 당장 복사해야 할 서류는 산더미인데 오늘도 열심히 종이를 씹는 복사기 때문에 속에서는 천불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