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혁신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이 선도적 ESG경영 체계 확립과 국민, 환경 중심의 지속가능한 사업발굴 성과를 대외로부터 인정받았다. 자원재순환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 동참은 물론, 수소분야 신산업 발굴에 적극적이었다는 평이다.
더보기+[삼척빛드림본부] 보건복지부 최우수상 수상
美 Niles 가스복합발전소 준공
[안동빛드림본부] 경북북부권 대학 공동 채용설명회 시행
[신인천빛드림본부] 미세먼지 물렀거라, 인천지역 전력그룹사 및 에너지기업 학교숲 준공식
[하동빛드림본부] 조직문화 혁신 해커톤 시행!
21년 연속 전국 품질분임조 대회 대통령상 수상
[영월빛드림본부] 노사합동 추석맞이 나눔행사 및 청렴·인권 캠페인 시행
[남제주빛드림본부]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눔 행사
민간주도 혁신성장 위한 소통 경영 나서
남부발전-동반성장위원회, 기업 간 양극화 해소 위한 협약 체결
[신세종빛드림건설본부] 전 직원대상 노무교육 시행
남 프로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오늘 뭐보지?
우리 집 전기료가 0원? 제로 에너지 하우스
무섭게 치솟는 물가는 비단 물가 이야기만이 아닙니다. 공공요금도 마찬가지인데요. 전기료 인상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가 펼쳐지면서 제로 에너지 하우스에 눈길을 돌리는 사람들도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제로 에너지 하우스, 이름부터 에너지를 자급자족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집이죠? 친환경으로 탄소배출이 없는 제로 에너지 하우스는 우리 미래의 집이 될지도 모릅니다.
중력, 사람을 넘어 세계를 움직이는 힘이 되다 신재생 에너지원 중력
17세기, 아이작 뉴턴(Isaac Newton)은 떨어지는 사과를 보고 만유인력의 법칙을 생각했다. 4세기가 지난 지금, 사람들은 떨어지는 물체를 보고 에너지를 생각한다. 전 세계에 동등하게 존재하며 고갈되지 않는 힘, 중력. 이 힘이 재생 에너지원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하동빛드림본부의 역사를 함께, ‘안전’ 제일의 한전산업개발
한국남부발전 핵심 사업장인 하동빛드림본부. 수많은 협력사와 함께 매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하동빛드림본부와 오랫동안 손발을 맞춘 협력사가 있다. 이제는 단순한 파트너를 넘어 벗이 된 한전산업개발이다. 물심양면으로 하동빛드림본부를 도우며 함께 발전 산업을 이끌었던 이들의 이야기는 한 권의 대서사시 같기도 하다.
그곳에 가면 계절이 멈춘다
바야흐로 가을이다. 모두가 멈추고 싶어 하는 알록달록한 계절. 이런 날에는 선선한 가을바람에 온 몸을 맡긴 채 눈을 감고 선잠에 빠져보는 것도 좋다. 이번 <쉼표구역> 역시 가을바람이 머무는 공간을 소개해 보려 한다. 아름답고, 시간이 멈춘 듯하며, 그러면서도 나는 흘러가는 곳.
어떤 눈물은 너무 무거워서 엎드려 울 수밖에 없다
신철규, <지구만큼 슬펐다고 한다> 中
카드값이 나를 출근시켜요
매일아침, 많은 직장인들이 출근할 생각에 소리 없는 몸부림을 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터덜터덜 발걸음을 옮기며 씻으러 화장실에 들어가죠. 이처럼 직장인들을 출근시키게 하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