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Project 3030
Happy energy
Power UP 2019
독자참여
맛있는 초대

함께 쌓아가는 신뢰
함께 성장하는 오늘

안동발전본부의 든든한 파트너 한전KPS(주)
2014년 안동발전본부가 안동에 터를 잡을 때,
협력사인 한전KPS(주)도 본부 단지 내 자리를 잡아 시운전부터 함께했다.
안동발전본부의 안정적인 설비성능을 위해 불철주야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든든한 파트너인
한전KPS(주)를 위해 반가운 봄을 닮은 간식을 들고 찾아갔다.

편집실 사진 주효상


춘곤증 깨우는 잠깐의 휴식 타임!

“안녕하세요~ 간식 왔습니다!”

3월, 겨울동안 움츠렸던 몸을 일으켜 기지개를 켤 시기다. 봄이 가까워져 오니 낮부터 나른한 기운이 쏟아진다. 이럴 땐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서 잠깐이라도 휴식을 취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졸음을 몰아낼 커피 그리고 가벼운 빵과 케이크가 반가운 순간이다.

“점심 먹고 나서 나른할 때는 커피가 최고다”
“간식 먹고 다시 힘내서 열심히 일합시다~”
“어서 와서 드세요~”

한 명이라도 빠지지 않도록 서로를 챙기는 정다운 분위기 속에 즐거운 휴식 시간이 이어진다. 잠시나마 동료들과 모여 이야기꽃을 피우면서 다시 업무에 몰두할 에너 지를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었다.

글 로 벌   발 전 플 랜 트
기 업 으 로   성 장 하 기   위 해
인 재 개 발 원 과   연 수 원 을
보 유 하 여   체 계 적 인
교 육   훈 련 을
진 행 하 고 있 다 .
끊 임 없 이   혁 신 하 고
발 전 하 는   노 력   덕 분 에
한 국 남 부 발 전 과 도
두 터 운   인 연 을
이 어 가 고 있 다 .

발전플랜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정비 전문 기업

한전KPS(주)는 발전설비 정비 기술의 전문화를 통해 전력의 안정적인 공급에 기여 하기 위한 목적으로 1984년 설립되었다.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발전 플랜트 설비 진단 및 성능개선, 국내외 발전설비 O&M을 비롯해 신재생 및 산업설비, 송변전설비 등의 분야에서 종합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기업이다. 한국전력공사의 자회사이기도 한 한전KPS는 해외수주와 민간기업의 발전시설 건설에도 뛰어 들고 있다.

한국남부발전과는 안동발전본부 외에도 하동발전본부와 남제주발전본부, 부산발전본부, 삼척발전본부, 신인천발전본부와 협력하며 오랜 시간 신뢰를 쌓고 있다. 2018년에는 517억 원 규모의 정비공사 계약을 맺고, 발전설비 정비 작업을 진행했다. 이는 한전KPS 2017년 매출의 4.2% 규모에 해당한다.

무엇보다 기술회사이기 때문에 기술력이 강점으로 꼽힌다. 그동안 취득한 특허와 실용신안, 신기술, 국제특허를 포함하여 1,324건에 달한다. 대표적인 기술로는 발전 플랜트 성능진단, 수명평가 기술과 노후화 되는 발전소의 주요 설비를 교체·개선하여 효율과 출력을 증대시키는 Retrofit, ROMM 기술 등이 있다.

국내외 발전플랜트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66개의 사업소를 보유하고 있다. 본사를 비롯해 51개의 국내사업소와 아랍에미리트, 인도, 필리핀 등 해외 사업을 위한 15개의 해외사업소와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발전플랜트 현장에서 5,704명의 엔지니어들이 값진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 한전KPS 안동지점 품질안전파트
    임웅기 사원
  • 한전KPS 안동지점 기술파트
    채창호 사원
  • 한전KPS 안동지점 기계파트
    임종민 사원

두터운 믿음과 신뢰로 이끌어갈 미래

한전KPS는 끊임없는 서비스 개선활동과 품질혁신을 통해 「한국품질대상」수상, 공기업 최초 19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선정 등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 글로벌 발전플랜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인재개발원과 연수원을 보유하여 체계적인 교육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끊임없이 혁신하고 발전하는 노력 덕분에 한국남부발 전과도 두터운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안동발전본부에서는 발전설비의 성능을 진단해 효율을 높이고 수명을 연장하는 일은 물론 설비 개선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터빈과 보일러 등 발전플랜트에 대한 진단평가기술을 설비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석 기술을 활용한 예측 및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설비의 최적화에 앞장서고 있다.

최선의 기술력이 나올 수 있는 힘은 바로 사람이다. 축적된 정비 노하우와 실력 있는 인재, 연구·개발 기술력은 모두 사람이 아니면 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한전 KPS는 안전을 모든 일의 최우선 가치로 한다. 이는 안전과 사람을 우선시하는 한국 남부발전의 모토와도 닮아있다.

발전플랜트에 대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장비 전문 기업에서 나아가,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힘차게 도약해 나갈 한전KPS. 한국남부발전과 쌓아온 두터운 믿음과 신뢰만큼 견고한 한 해가 되길 바라본다.
한전KPS(주) 1984년 4월에 설립하여 올해로 34주년을 맞이한 한전KPS는 발전플랜트 설비 진단 및 성능개선, 국내외 발전설비 O&M, 신재생 EPC, 산업설비, 송변전설비 등의 분야에서 명성을 쌓아왔다. 발전설비 정비 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 자료,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를 활용해 안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우) 48400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문현동, 부산국제금융센터) TEL : 070-7713-8000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