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PECIAL
Project 3030
Happy energy
Power UP 2019
독자참여
이음표

함께해서
더 행복하고 따뜻한 순간!

LOVE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픔은 나누면 절반이 된다.”는 말처럼
한국남부발전은 나눔으로 기쁨을 더욱 확장 시켜 나가고 있다.
이처럼 나눔으로 더욱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남부발전의 나눔 현장을 들여다본다.

추석맞이 따뜻한 사랑 나눔 한국남부발전 임직원이 한가위를 맞아 주변 이웃 돌봄으로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손성학 상임감사위원과 본사 임직원들은 지난 9월 9일 부산 소재 사회복지관 5곳에 600만 원어치의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고, 지역 내 독거어르신의 집을 찾아 제수용품과 식료품을 전달했다. 아울러, 본사뿐만 아니라 각 사업소에서 사랑나눔행사가 이어졌다. 하동발전본부는 9월 10일 지역 내 아동복지센터 및 복지관 등 11곳에 온누리상품권 550만 원과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영월발전본부는 발전소 인근의 노인 요양원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요양원 어르신과 함께 송편을 빚으며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신인천발전본부와 삼척발전본부 또한 지역 내 복지관에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손성학 상임감사는 “남부발전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행복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가위 사회공헌 및 청렴홍보 활동 하동발전본부는 9월 10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기 위해 하동군 및 유관기관, 사회단체 등과 합동으로 하동 공설시장에서 전통 시장 장보기 행사에 참여해 추석 연휴 대비 안전 홍보캠페인 및 본부 청렴정책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지역 내 소외계층 및 결연시설을 대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하동사랑상품권으로 후원물품을 구매했으며, 결연시설 5곳과 지역아동센터 6곳을 대상으로 5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김우곤 하동발전본부장은 “앞으로도 주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취약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과 더불어 청렴 및 안전 최우선 사업소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동발전본부는 인근 주변 마을을 직접 방문해 추석맞이 특별홍보활동도 함께 시행했다.

강소기업 일자리 인큐베이터 2·3기 수료식 한국남부발전이 발전업과 연계된 강소기업과 정부 산하기관, 전문 교육기관과 공동 추진한 ‘강소기업 일자리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의 2, 3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와 관련 부산발전본부는 8월 30일 부산 사하구 소재 부산발전본부 강당에서 강소 기업 일자리 인큐베이터 프로그램 2기(19명), 3기(20명)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소기업 일자리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은 자격증 취득에서부터 기업별 현장교육 등을 통해 우수학생에 대한 정규직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현재 6개 강소기업에 11명 채용 의사를 밝혔으며, 하반기 수시 채용까지 반영한다면 수료생의 40% 이상 정규직 채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 정책에 부응하는 청년 고용절벽 해소와 더불어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나눔으로 행복한 추석보내기 부산발전본부는 9월 3일부터 10일까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사회복지시설 5개소를 방문해 배식 봉사활동 및 온누리상품권 전달 등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명절이 더 외롭고 쓸쓸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본부직원 및 KPS, HPS 직원 20명이 합동으로 사하구종합사회 복지관을 방문해 200만 원 상당의 후원금으로 준비한 한가위 점심을 배식하고, 추석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또한, 본부 내 4개 봉사팀 별로 직원 10여 명이 참여해 사하구장 애인복지관과 노숙인 복지시설 마리아마을, 지역아동센터 2개소를 방문해 배식 봉사 활동 및 후원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부산발전본부 임직원들은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 이웃들과 함께 하는 공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우) 48400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문현동, 부산국제금융센터) TEL : 070-7713-8000
개인 정보 취급 및 이용 정책 Copyright BGF Reta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