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family>에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독자의견에 선정되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
(모바일 상품권 2만 원)을 보내드립니다.
독자 참여 방법
KOSPO 웹진 <독자 참여> 코너에 의견을 적어주세요.
모바일 상품권 발송을 위해 전화번호와 성함 기재를 부탁드립니다.
-
‘영월, 단종의 발자취를 따라서’라는 글을 읽는 동안 다시 한번 옛 추억을 더듬어 봤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그곳은 멋진 소나무들이 관광객들을 반기는 곳입니다. 하지만 역사는 슬픈 곳이죠. 12살에 왕위에 오른 단종. 수양대군에게 왕위를 뺏기고 청렴포로 유배돼 17살의 짧은 생을 마친 비극적인 역사에 마음이 참 아팠습니다. 아이들과 역사 공부하면서 여행하기 참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권 수 혁 ( 부 산 서 구 )
-
영화 속 에너지 이야기에는 내일이라는 화두가 있었습니다.
영화의 주된 내용은 낭비를 줄이고 소비 습관을 개선하자 입니다. 실제로 오늘날 전 세계 에너지 소비량의 60~65%는 불필요하게 사용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코펜하겐은 건물과 집대부분을 단열이 잘 되게 개조했고 결국 시민의 전기요금을 크게 줄인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우리도 시작은 어렵겠지만, 에너지소모를 줄이는 운동들이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안 지 홍 ( 부 산 강 서 구 )
-
한국남부발전 경영평가 종합 A등급 달성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발전소 안전문제로 언론에 보도된 바 있기에 관심이 없었는데 글을 읽고 보니 나의 안목이 언론에만 신경 썼구나, 생각됐습니다. 이번 A등급 획득은 6년 만의 달성이고 지난해 갑질과 부정부패, 안전사고 등 공기업에 대한 부정적 분위기 속 남부발전 직원분들의 노력이 좋은 성과를 만든 것 같습니다.
변 지 호 ( 울 산 북 구 )
-
연료전지로 신재생에너지를 저장한다’라는 문구를 보고 평소에 잘 듣지 못하는 단어라 생소했지만, 신재생 발전 비중을 2030년 20%까지 확대하는 재생에너지 3020 계획을 신재 생에너지 저장장치의 해법 모색과 수소연료전지, 신재생에너지 저장장치의 해법 모색과 수소연료전지, 신재생에너지 자원 생산이라는 글을 읽고 국민의 한 사람으로 우리 스스로도 인지하고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좀 더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최 지 혜 ( 경 기 수 원 시 )
-
성공레시피가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일상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나의 감정을 올바르게 바라보고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는 문구가 표현의 기본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두번 정도 읽어보며 나의 감정에 솔직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아울러, 이번에는 영월의 멋진 풍경이 소개됐는데 다음에는 제가 살고있는 울산의 멋진 명소도 소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남 건 우 ( 울 산 광 역 시 )
-
제철 음식인 자두를 아들에게 먹이고 싶었는데 잘 먹지 않아 고민하던 중 자두파이 레시피를 보고 따라 해 봤습니다. 파이에 들어간 자두를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는 자두 레시피를 소개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 소식지에서는 목 피로를 풀 수 있는 운동법을 함께 소개해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정 솜 결 ( 경 기 광 양 시 )
-
칭찬메시지편을 정말 유익하게 읽었습니다. 한국남부발전하면 ‘남자들이 많아서 조금 딱딱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렇게 분위기가 밝고 아름다운 줄 미처 몰랐습니다. 동료들에게 따뜻한 칭찬으로 서로서로 격려해주고 정겹게 지내고, 힘을 주는 모습이 너무너무 멋집니다.
황 병 호 ( 경 기 안 산 시 )
-
영월발전본부 총무기획부 가족들의 소식지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원활하고 안정적인 영월발전본부 구축을 위해 애쓰시는 총무기획부 부서원들의 목표를 알게 됐습니다. 여러분들의 뜨거운 열정과 넘치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어서 영월발전본부를 한 번 되뇌는 시간이 되었음에 편집부 관련 모든 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총무기획부가 영월 발전본부의 마중물이 되는 모습 앞으로 기대하겠습니다.
채 수 빈 ( 경 기 부 천 시 )
-
여름 더위 물리치는 새콤달콤 자두편을 읽고 몸과 마음이 시원해졌습니다. 솔직히 여름의 대표 과일 자두는 너무 셔서 좋아하지 않았는데 맛뿐만 아니라 효능까지 탁월한 줄 미처 몰랐습니다. 특히 자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갈증을 해소해주고 식욕을 다시 불러일으키는 등 우리 몸에 좋다는 데에 많은 공감을 느꼈습니다. 게다가 자두 샤베트와 자두파이 등 생각만 해도 침이 넘어가는 다양한 레시피가 있다니 매우 유익한 정보가 됐습니다.
박 주 열 ( 경 기 하 남 시 )
-
친절한 경제씨 코너에 소개된 주택청약저축 꼭 들어야 하는 이유를 유익하게 읽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동안 주택청약저축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었는데 이렇게 자세히 알려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저 역시 계속 납입해야 하는 부담감과 너무 긴 시간에 대해 확실함이 없어 망설여지곤 했는데 앞으로는 주택청약저축을 알차게 활용해 현명하고 알뜰하게 살리라 다짐해봅니다.
이 병 화 ( 서 울 노 원 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