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Project 3030
Happy energy
Power UP 2020
독자참여
독자마당

지난 호
독.자.의.견

<KOSPO family>에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독자의견에 선정되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
(모바일 상품권 2만 원)을 보내드립니다.

독자 참여 방법
KOSPO 웹진 <독자 참여> 코너에 의견을 적어주세요.
모바일 상품권 발송을 위해 전화번호와 성함 기재를 부탁드립니다.
  • 인류의 무분별한 개발과 남용이 결국 지구의 마지막 청정지역인 남극마저 위협하고 있다는 ‘TV 속의 에너지 이야기’를 보며 저의 일상 속 에너지 사용 습관을 되돌아보게 됐습니다. 로버트 스완이 친환경 에너지만으로 남극 대륙 탐사에 성공하며 지구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환경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모습을 보니 우리 생활 속 작은 부분이라도 친환경을 꼭 염두에 둬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습니다. 이 현 정 ( 인 천 광역 시   남 동 구 )
  • 어린이집을 다니는 제 딸이 어느 날 ‘엄마! 북극곰이 살 집이 사라지고 있대. 어떻게 하면 북극곰에게 집을 마련해줄 수 있을까?’라고 물었습니다. 어린아이들도 지구온난화 등 환경문제에 대한 교육을 받고 느끼는 것들이 많더군요. 이번 ‘지구의 마지막 청정지역, 친환경 에너지로 건너다’라는 글을 보니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가 걱정됐지만, 인류는 늘 그랬듯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문제를 극복해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국남부발전도 신재생에너지 확대 등 적극적인 친환경 정책으로 더는 북극곰이 살아갈 터전을 잃지 않게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여 송 은 ( 부 산 광 역 시   해 운대 구 )
  • 매번 소개되는 KOSPO 임직원들의 봉사활동이 참 보기 좋습니다. 봄이 오는 계절의 소리가 곳곳에서 울려 퍼져도 느낄 수 없는 소외된 지역주민들에게 스스럼없이 다가서는 여러분들의 모습이 우리 사회가 또는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 아닌가 싶습니다. 봄을 맞이하기 전 따뜻한 마음으로 겨울을 이겨낸 한국남부발전의 사회공헌활동이 우리가 살 아가는 사회를 더 따뜻하고 아름답게 할 것입니다. 강 수 지 ( 인 천 광 역 시   연 수 구 )
  • ‘내 손으로 꾸미는 행복하고 아늑한 일터’를 무척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그동안 직장생활을 하면서 사무실이 너무 삭막해 보여 어떻게 하면 멋지고 편안한 분위기들 만들 수 있을까 고민했는데 이렇게 좋은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소소한 행복이 업무 능력을 키운다는 내용에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졌습니다. 김 태 영 ( 경 기   시 흥 시 )
  • 부산과도 가깝고 먼 대구에 살면서 파란 바다가 그리울 때면 이따금 부산여행을 떠납니다. 부산하면 해운대와 태종대 등 바다가 먼저 떠오르는데 동구 이바구길과 감천문화마을 등 부산의 이색적이고 특징적인 마을을 한번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다음번 부산여행에서는 소개된 코스대로 부산의 정취를 느껴봐야겠어요. 권 혜 정 ( 대 구 광 역 시   달 서 구 )
  • ‘관심으로 만드는 따뜻한 이웃 사랑’을 읽고 최근 들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헌활동이 강조되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이에 한국남부발전도 에너지 빈곤층에 대한 난방지원과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 이웃에 지역 농산물 기부, 발전소 주변 지역 난방에너지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눔과 베풂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거겠죠. 남부발전의 나눔을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황 득 규 ( 부 산 광 역 시   동 래 구 )
  • ‘웃음과 안전꽃이 활짝 피었습니다’를 보고 부산발전본부의 팀워크에 저절로 웃음이 지어졌습니다. 전기부 사원분들 모두 전기부에 없어서는 안 될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하나같이 끈끈한 동료애와 투철한 직업의식에 아낌없는 박수와 격려를 보냅니다. 실력도 최고, 자긍심과 자존감이 신념과 각오로 이어져 부산발전본부의 튼튼한 버팀목으로 느껴졌습니다. 앞으로도 그 웃음과 행복 잃지 마시고 언제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전 지 현 ( 경 기   부 천 시 )
  • 부산은 겨울에도 비교적 따뜻하고 온화해 여행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곳입니다. 기사를 통해 평소 알고 있던 동구 이바구길과 감천문화마을, 비석 문화마을을 감상할 수 있어 무척 행복했습니다. 부산의 역사를 훑어보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계절별 주의해야 할 질병에 대해 알려주세요. 이 귀 숙 ( 부 산 광 역 시   해 운 대 구 )
  • ‘인공지능+재생에너지=스마트에너지’를 읽고 인공지능은 세상의 모든 물질을 순식간에 바꿀 수 있어 인간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풍요롭게 할 수 있음을 인식하게 됐습니다. 인공지능이 미래의 에너지로 주목받는 재생에너지와 만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우 향 화 ( 서 울 특별 시   용 산 구 )
  • ‘KOSPO 2019 남부발전 10대 뉴스’를 펼쳐 놓은 걸 보니 지난 시간을 돌아볼 수 있었고 남부발전이 한국을 대표하는 발전 공기업으로서 효율적인 경영으로 성실하게 살아온 순간들이 한눈에 보이는 듯해 고개를 끄덕이며 봤습니다. 남부발전이 2019년도 감사원 주관 자체감사활동 심사평가에서 최고등급 A를 달성한 것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강 신 정 ( 인 천 광 역 시   남 동 구 )
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