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Project 3030
Happy energy
Power UP 2020
독자참여
맨파워

정직한 미란씨의
유쾌한 이야기

배우 라미란
‘유쾌한 라미란의 만개(滿開)’를 알린 영화 ‘정직한 후보’.
영화를 통해 라미란은 명실상부한 원톱 주연의 면모를 자랑했다.
‘건강한 웃음’을 안겨주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인 라미란은 이번 영화에서 ‘라미란답게’가 무엇인지 가감 없이 보여줬다.

뉴스엔 허민녕 기자 사진 뉴스엔 제공





1‘라미란답게’를 보여주다
어느 날 갑자기 거짓말을 ‘1’도 못하게 된 4선 도전 국회의원. 라미란은 “요즘 주상숙 캐릭터에 살짝 묻어서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영화 홍보 일정에 돌입하며 많은 말들을 쏟아냈지만, 센스가 빛났다는 정도지 소위 ‘쎈 멘트’는 없었다. 이에 라미란은 “조심해야 한다, 이럴 때 꼭 실수한다” 며 ‘라미란답게’ 받아쳤다.
후보로서 선거 출마(?)는 이번이 두 번째. 2017년 개봉됐던 영화 ‘특별시민’에서 서울시장후보로 출마했던 당시엔 그의 말을 빌려 “상대역 최민식의 아우라에 밀려 뭐 해보지도 못하고 꺾인 느낌”이었다면, 이번엔 다르다. 라미란의, 라미란에 의한, 라미란을 위한 영화임을 실력으로 보여주고 있다.
2유머, 모두의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것
코믹 퀸의 계보를 잇는 단연 1등 주자로 꼽히는 라미란, 타고 났을 것 같은 유머실력에 대해 물었지만 그의 고백은 다소 의외였다. 라미란은 자신을 ‘유머가 체화된 배우’로 보는 시선에 대해 “그건 편견”이라고 농담인지, 진담인지 알 수 없는 표정으로 답했다. 이후 “누군가 웃게 한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힘든 일인지, 그런 점에서 ‘정직한 후보’ 촬영장은 서로 웃기려고 ‘치열한 싸움’을 벌였다”고 털어놨다. 덧붙여 라미란은 “혼자 웃긴다고 될 일이 아니다”라며 ‘정직한 후보’가 주는 건강한 웃음의 비결을 함께 했던 출연진들의 노력으로 돌리 기도 했다. 아재 개그도 ‘아 하면 어 하고’ 받아주거나, 하다못해 코웃음이라도 쳐줘야 비로소 개그가 되듯이 말이다.

3“거짓이나 꾸밈없이 살았다고 자부”
영화 ‘정직한 후보’에 대해 더 깊숙이 들어가 보자. 영화는 어떤 계기로 ‘절대 진실’만을 말하게 된 정치인, 그로 인해 빚어진 해프닝을 그린 코미디다. 오는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치러지는 가운데 ‘정직한 후보’의 주연 라미란이 개인 의견을 전제로 이 시대에 요구되는 정치인상을 피력했다.
라미란은 영화 제목에 빗대 정직 또한 정치인의 중요 덕목임을 강조하면서도 이 시대에 필요한 건 무엇보다 “현명한 정치인이 아닐까 싶다”는 속내를 털어놨다.
라미란이 연기한 주상숙은 갑자기 거짓말을 못하게 돼사건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지만 그것이 선이건 악의이던 거짓말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건 정치인뿐만은 아닐 것. 연예 인도 그런 점에선 거짓말을 못하면 매우 난처해질 수도 있는 처지일지도 모른다. 라미란도 스타덤에 오른 후 크고, 작은 거짓말을 한 적이 있진 않을까.
이에 대한 그의 대답은 단호했다. 라미란은 “거짓이나 꾸밈 없이 살았다고 자부한다”며 영화 속 설정처럼 “설령 거짓말을 못하게 된다 하더라도 별 차이는 없을 것”임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4앞으로가 기대되는 배우
‘물들어올 때 노 젓는다’는 그녀의 표현대로 배우 라미란의 현주소는 정말 그런 상황인 듯하다. “차기작은 계약서 쓴 게 없어서 딱히 드릴 말씀이 없다”면서도 그녀는 “아마 영화가 되지 않을까”라며 ‘정직한 후보’에 이은 극장에서의 승승장구를 예고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라미란은 ‘정직한 후보’의 주상숙에 ‘빙의’된 것 마냥 또 캐릭터에 기대 하고 싶은 말을 했다. “작품을 선택하는 기준이요? 작품이 정말 좋거나, 사람 때문에 하거나, 돈 때문에 하거나 셋 중 하나 맞으면 해요 .(웃음) 지금도 그래요.”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