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Project 3030
Happy energy
Power UP 2020
독자참여
이달의 추천도서

이달의 책

남전인을 위한 추천도서
포근한 햇살을 만끽하며 책 읽기 좋은 계절, 솔솔 불어는 바람에 몸을 맡긴 채, 한 장씩 넘어가는 책 속에서 우리는 많은 것을 깨닫는다.
읽고 싶은 책은 많은데 어떤 책을 읽을지 아직 고민 중이라면 여기를 주목하라.

정리 편집실


신정식 CEO Pick

21세기를 위한21가지 제언

지은이 유발 하라리 / 출판사 김영사
과거와 미래의 인류에 대해 탐색한 작가 유발 하라리가 이번 에는 현재 인류를 분석했다. 이 책은 환멸과 일, 자유, 교육, 테러리즘, 명상, 평등 등 실생활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21가지 테마로 나눈 뒤, 불확실하고 복잡한 세계의 위기를 극복하고더 나은 세계를 만들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한다. 작가는 이책에서 4차산업혁명과 같은 신기술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신기술들이 초래할 위협과 위험에 대해 조명한다.

축적의 길

지은이 이정동 / 출판사 지식노마드
한국산업은 지난 50년간 특이한 역사적 조건 속에서 놀라운 발전을 이륙했다. 이러한 발전 후에도 사회는 계속해서 변화 하고 있다. 이에 이 책은 ‘어떻게 축적할 것인가’에 관한 대안을 제시한다. 작가는 5가지 축적의 전략을 소개하며, ‘착각에서 축적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말한다. 특히, 작가는 축적의 길을 나서는 우리의 첫걸음은 우리를 눈부신 성공으로 이끈그 관행과 결별하는 일에서 시작된다고 말한다.

기획관리본부장Pick

팩트풀니스

지은이 한스 로슬링 / 출판사 김영사
당신이 알고 있던 사실은 정말 사실일까? 확증편향이 기승을 부리는 탈진실의 시대에, 이 책은 막연한 두려움과 편견을 이길 수 있는 책이자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역작이라 불린다. 작가는 책을 통해 느낌을 사실로 인식하는 인간의 비합리적 본능 10가지를 밝히고, 우리의 착각과 달리 세상이 나날이 진보하고 있음을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증명했다.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지은이 정주영 /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하버드를 다니며 ‘나는 다른 하버드생들과 다르다’고 선 긋는 집단이 있다. 그들은 바로 ‘블랙 다이아몬드’다. 그들은 사회의 성공 곡선을 따라가지 않아도 성공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처럼 책은 사회가 던지는 부정적 신호를 차단하고 진정한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법에 대해 설명하며, ‘블랙 다이아몬드 =차단×깊은 이해’가 바로 강력한 성공 공식이라고 말한다. 작가가 말하는 공식이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살펴보자.

집콕족을 위한Pick

오래 준비해온 대답

지은이 김영하/ 출판사 복복서가
김영하 작가가 시칠리아를 여행하며 보고 느낀 것을 생생하게 담아낸 책이다. 이번 책은 개정판으로 초판에 실리지 않았던 다양한 사진과 내용이 추가돼 읽는 재미를 더한다. 코로나19 로 멀리 여행가지 못하는 요즘, 이탈리아 시칠리아를 여행하며 보고 느낀 것을 기록한 이 책을 통해 답답한 마음을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 김영하 작가 특유의 흡입력이 있는 문체 덕분에 진짜 유럽에 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더 해빙 The Having

지은이 이서윤, 홍주연 / 출판사 오서재
이 책은 홍주연 기자가 부자가 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떠난 여정에서 작가 이서윤을 만나며 시작된다. 경제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어 어려울 것 같지만, 대화형식으로 진행돼 경제에 흥미가 없는 사람도 쉽게 읽어내릴 수 있다. 책은 ‘Having 노트’, ‘Having 모션’ 등을 따라하다보면 누구나 행운의 물결을 타고 행복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작가가 말하는 Having의 정확한 뜻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