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을 꿈꾸는 ‘도나우강의 진주’
헝가리 부다페스트
모두가 주인공인 세상을 꿈꾸다
작가 정세랑
다양한 재미가 있다
언택트 인천
절세효과를 극대화하는 금융상품 알아보기
성공레시피내 삶인데 내 마음대로 조종할 수 없을까?
트렌드 해시태그단 한 번의 결심이 ‘제로 웨이스트’를 만든다
건강한 식탁겨울을 밝히는 ‘옐로우 푸드 과일’
공연 이야기집에서 맘 편히 즐기는 언택트 문화생활
내 몸 사용설명서몸속 염증을 부르는그 음식, 그 자세
IT 핫이슈우리의 욕망이 스파이앱을 부를때
KOSMOS 전면 도입으로 원활한 업무를!
KOSPO 이슈2여러분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
<KOSPO Family>가 달라집니다!
달콤한 향에 취하고 추억에 잠기는 하루
성장하는 남부발전업무에 열정과 애정이 더해져 탄생한
‘국가품질명장’
안전한 수소 경제 시대를 이끈다!
칭찬메시지소복이 쌓인 눈처럼 포근한 당신의 칭찬 한마디!
맛있는 초대맞잡은 두 손으로 써 내려가는 안전한 전력 공급
남부도전슛! 볼은 나의 친구~ 볼만 있으면 행복한
그 현장 속으로
글 한국남부발전 디지털정보보안처 KAMS구축 T/F
1 시스템 가동 및 안정화
2 시스템 구축 완료
3 시스템 향후 개선과제
헬프데스크 운영 현황
헬프데스크 처리현황을 살펴보면, 총 1,664건의 문의가 들어왔고,헬프데스크 일자별 접수현황
헬프데스크 일자별 접수현황은 9월 초기 일 평균 51건에서 10월 말일 평균 28건으로헬프데스크 접수유형 구분
헬프데스크 접수유형은 프로세스 오류, 업무처리절차문의, 편의성 개선요청 순이다. 프로그램 오류 및 절차 문의는 적극적인 프로그램 수정과 헬프데스크 안내를 통해 90%의 높은 조치 완료율을 보인다. 반면, 편의성 개선은 64%로 낮은 조치 완료율을 보이는데, 이는 시스템 오류에 중점적으로 대처하고 향후 추가 개발 사항으로 검토하고 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KOSMOS 모바일 사업이란
한국남부발전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을 위해 모바일 기기(태블릿) 도입 및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현장에서 업무 수행을 가능하게 하고자 노력 중이다. 2020년 사업소 시범 운영을 거쳐 2021년 전사 확대를 추진 계획 중에 있다. 현재 KOSMOS PC의 모든 프로그램을 모바일로 구현할 예정이며, 모바일 기기의 도입으로 향후 모바일 관련 시스템 개발을 확장할 계획이다.KOSMOS 사용시간은?
일 평균 KOSMOS 사용시간은 1시간~2시간이다.GENi 대비 개선된 사항에 대한 사용자 의견은?
개선사항은 업무 간소화, 결재 일원화, 업무통합 순으로 나타났고, 대부분 업무 편의성 향상에 대한 내용이었다.GENi 대비 불편한 점은?
시스템 사용방법, 시스템 오류로 나타났으며, 오류에 대한 사항은 조치 완료했으며, 개선사항은 지속적인 사용자 교육과 의견청취로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태블릿 사용 시 문제점은?
문제점으로는 휴대 불편 및 파손 위험을 가장 많이 꼽았다. 향후 모바일 사업 추진 시 태블릿 케이스 및 보험정책 등으로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태블릿 사용 시 장점은?
모바일 태블릿의 최대 장점으로는 현장에서의 결재 처리라고 답한 비율이 가장 높다.KOSMOS 결재 문서 효력은?
KOSMOS 결재를 통해 생성된 것은 문서라는 답변이 49%로 가장 많았다.KOSMOS 헬프데스크의 의견과 설문조사의 결과를 반영한 향후 시스템 개선과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KOSMOS 시스템으로 통합’이다. 즉, 기존 ERP 업무 중 KOSMOS와 연동 혹은 중복 사용하는 업무를 통합함으로 혼용 사용을 배제하고 One System으로 통합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복잡한 시스템 구조를 단순화하고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도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