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남제주발전본부
남제주발전본부-제주발전본부 제2차 교류회 개최
남제주발전본부(본부장 박기욱)는 2017년 12월 6일 제주발전본부(본부장 박종정)와 ‘기술교류 및 예비품 공동운영 제2차 교류회’를 제주발전본부에서 개최했다. 양 발전본부는 제주도 내에 위치해 있으면서 기력, 복합 및 풍력발전기 등 유사 발전기를 보유하고 있다.
박기욱 본부장은 “남제주-제주발전본부 간 기술교류 및 예비품 공동운영으로 긴급 자재 상호 활용, 기술공유를 통해 제주지역 안정적 전력공급 및 비용절감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이번 2차 교류회에서는 파트별 전문가(터빈 등 7개 분야)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2017년 환경보전유공 단체표창 및 개인표창 수상
남제주발전본부는 2017년 12월 29일 영산강유역환경청으로부터 ‘지역 숨은 환경일꾼’ 단체상인 청장상을 수상했다. ‘지역 숨은 환경일꾼상’은 본연의 업무 수행과 더불어 환경보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는 기관 또는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남제주발전본부는 2017년도 서귀포권역 화학사고 대응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주관하여 성공적으로 수행했고, 신재생에너지 발전 및 지속적인 설비개선으로 연 35만 톤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저감함으로써 지역 환경보전과 화학 사고예방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청장 단체표창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아울러
배수학 차장은 유관기관 합동훈련의 성공적 수행, 발전소 내 유해 화학물질 취급시설 개선, 친환경 연료인 바이오중유 연소시험 성공으로 Cabon Free Island 정책에 적극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장관 개인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