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신인천발전본부
연료전지 1단계 준공식 개최
신인천발전본부는 8월 30일 신인천 연료전지 1단계(20MW) 발전설비 종합 준공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사장을 비롯하여 한양산업개발(주), FuelCell Energy 등 건설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신인천 연료전지 1단계는 남부발전 최초의 연료전지 사업으로 지난 2017년 6월 계약하고 당초 예정보다 3개월 이상 앞당긴 2018년 6월 1일에 상업운전을 개시해 회사 수익 증대(약 126억 원) 및 RPS 달성에 크게 기여했다.
기념사에서 사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완공하기 위해 헌신적인 노력과 지원을 다해주신 직원 및 협력사의 노고를 치하하고 2030년 자체 발전량의 30%를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로 충당한다는 ‘신재생 3030’을 달성하는 데 신인천 연료전지 1단계가 초석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에너지 熱 · 情 나눔사업’ MOU 체결
신인천발전본부는 9월 17일 인천 서구청에서 서구지역 에너지 빈곤층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에너지 熱 · 情 나눔사업’ MOU를 체결했다. 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신인천발전본부가 주최하여 지역사회 공헌과 에너지 기업으로서 본업의 연장선상에서 일자리 창출을 겸한 새로운 사회공헌 개념으로 유관기관이 후발적으로 참여하게 된 사업이다. 인천 서구청, 신인천발전본부, 서인천발전본부, 한국에너지재단 등 4개 기관이 서구지역 에너지 취약세대, 사회복지시설 83개소에 노후 전기시설 보수 및 안전점검, 고효율 LED 조명기구 교체 지원사업을 통한 민간 일자리 창출 및 에너지 복지 지원사업을 이어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