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Writer

김병철 신임 기획관리본부장

한국남부발전 제7대 기획관리본부장으로 김병철 전 영월발전본부장이 선임됐다. 그간 경영지원처장, 경영전략처장, 성과기획실장, 연료팀장, 혁신팀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치며, 경영관리 분야의 최고전문가로서 중책을 맡아온 만큼 신임 기획관리본부장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 김병철 신임 기획관리본부장을 만나 소감과 각오를 들어보았다. Interview | 글·사진 남부발전 Q. 여러 가지 현안이 산적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책임감이 남다를 것 같습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먼저 한국남부발전…

Read More »

안전 최우선, 친환경발전소,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힘찬 발걸음 시작

신정식 제8대 한국남부발전 사장이 취임했다. 3월 8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층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첫 일정으로 노사 공동 선언문을 채택해 노사 상생의 문화 구현에 뜻을 같이 했으며, ‘안전 최우선’ 경영 실천을 위해 앞장서기로 했다.  또 친환경발전소 구현과 신재생에너지 설비 투자 등의 계획과 함께 신임 사장으로서 본격적인 업무 개시에 들어 갔다. 신정식 사장은 1952년 부산 태생으로, 부산고와 서울대…

Read More »

신년사

2018년, 희망찬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로운 소망과 기대로 가득한 무술년 새해 아침을 남전인 여러분과 함께 활기찬 모습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새해는 ‘황금빛 가득한 황견’의 해입니다. 인간과 친숙한 동물인 개는 예로부터 강한 의지와 책임감이 있으며, 틀에 갇히지 않고 계속 도전하려는 성품을 지닌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영환경의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야 할 2018년의 시작점에 선 우리에게 큰 기회의…

Read More »

『정의란 무엇인가』를 읽고

몇 년 전 출간된 마이클 샌델의 저서 『정의란 무엇인가』는 그야말로 돌풍을 일으켰다. 교육방송에서도 마이클 샌델의 강의 영상 전체를 방영할 정도였다. 유명한 하버드대 교수의 강의라는 이유로 입소문을 탄 것이라고 냉소적으로 볼 수도 있겠지만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으로 정의롭다고 할 수 없는 현 한국 사회에서 ‘정의’가 주목을 받는 것은 큰 의의가 있다. 인문학 책으로는 드물게 밀리언셀러에 육박한 판매고를 기록해 베스트셀러에 오른 『정의란 무엇인가』를…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