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야구 선수에게 꿈의 무대인 메이저리그. 그곳에서 열심히 땀 흘리는 우리나라 선수들이 있다. 그 선수들 덕분에 야구 덕후들도 울고 웃는 한 해를 보냈다. 2018년 시즌을 마무리한 코리안 메이저리거들의 한 해를 돌아보고 내년 전망도 한번 살펴보자. 문화 충전 | 글 김희연 기자 류현진 한국인 최초 월드시리즈 선발 등판 FA(자유계약선수)를 앞둔 류현진에게 이번 시즌은 더욱 중요했다. 지난 2013년 LA다저스와 맺은 6년 계약의…
Read More »문화 충전
통장을 스쳐가듯 없어지곤 하지만 매달 꼬박꼬박 입금되는 월급은 수많은 사람의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하는 소중한 돈 이상의 그 무엇이다. 그래서 ‘직장생활만 한 게 없다’는 말을 하곤 한다. 하지만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에는 우리 삶을 축약해 놓은 듯한 희로애락이 존재한다. 머리 위에 하나의 큰 느낌표가 생기듯 직장생활을 위트 있는 메시지로 풀어내는 직장인 웹툰 속에서 나의 직장생활을 함께 떠올려보자. 글 편집실 …
Read More »우리에게 2002년 여름의 기억은 여전히 생생하고 뜨겁다. 손에 땀을 쥐게 만들던 승부차기와 짜릿한 골든골의 순간들은 아마 어떤 이들에게는 인생의 한 장면으로 꼽힐지도 모른다. 잊지 못할 경험의 기억이 있기에 4년마다 돌아오는 월드컵은, 올림픽과는 조금 다른 기대와 두근거림이다. 한 달 앞으로 다가온 2018 월드컵, 그 열기 속으로 빠져들어보자. 문화 충전 | 글 손지혜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 러시아 현지 시간으로 2018년 6월…
Read More »회사의 주요 업무를 보기 위한 사무실이 있는 건물, 사옥(社屋). 사옥은 단순히 구성원들이 모여 각자 맡은 일을 하는 공간만이 아니다. 사옥은 기업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하며 경영철학과 가치관을 나타내는 하나의 상징이자 기업의 얼굴이다. 자사의 경영철학과 시스템을 올곧게 반영하며 디자인까지 아름다워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사옥 세 곳을 소개한다. 문화 충전 | 글 이은정 기자 사진 (주)넥슨코리아·(주)IK·(주)다우기술 제공 (주)넥슨코리아 ‘판교사옥’…
Read More »고요한 평창의 시간을 깨울 2018 동계 올림픽이 눈앞에 다가왔다. 뜨거운 함성이 넘쳐나고 감동의 드라마를 써 내려갈 강원도 곳곳에서는, 그 열기를 더해줄 크고 작은 겨울 축제들이 눈부신 설원을 물들이고 있다. 문화 충전 | 글 손지혜 기자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당연히 가장 큰 축제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이다. 알파인스키와 스키점프, 스노보드, 스피드스케이팅,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아이스하키, 컬링, 봅슬레이 등 화려한 겨울 스포츠의…
Read More »부산국제영화제가 지난 10월 21일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축제를 마쳤다. 총관객 19만 2,991명을 동원하며 지난해보다 무려 17%나 증가한 관객수를 자랑한 22회 부산국제영화제. 76개국에서 온 300편의 영화가 상영됐는데 그중 단연 돋보였던 화제작들을 소개한다. 문화 충전 | 글 손지혜 기자 <유리정원> 해마다 영화제의 개막작은 가장 많은 주목을 받는다. 올해도 어김없이 개막작에 관심이 집중됐다. 배우 문근영이 오랜만에 영화로 돌아온 <유리정원>은 지금까지 본 적 없던…
Read More »“오겡끼데스까~” 옛사랑을 향해 하염없이 외치던 여주인공의 목소리는 눈부시게 하얀 설원 위의 모습이기에 우리에게 오래도록 기억된다. 아름다운 풍경이 있어 더 좋은 감성으로 다가오는 영화들을 소개한다. 문화 충전 | 글 손지혜 기자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2013 잡지사에서 16년간 포토 에디터로 일하면서 기계적인 하루하루에 익숙해진 월터 미티. 그는 늘 회색 옷을 입고 자리에 앉아 머릿속으로 펼쳐 보는 상상의 나래에 만족하며 살아간다. 그런…
Read More »비 개인 아침 출근길을 더욱 상쾌하게 만들어준 피아노 곡, 내 이야기인 것 같아 들을 때마다 밤잠 설치던 사랑 노래, 친구들과 함께 떠난 여행에서 목청껏 불러댄 유행가…. 이제 그 모든 음악과 함께한 기억이 ‘추억’일 뿐이라며 바쁜 일상 속에 지쳐만 가는 당신에게, 아직도 음악은 멈춘 가슴을 뛰게 해줄 에너지임을 ‘띠링띠링’ 알려드립니다. 문화 충전 | 글 손지혜 기자 에드 시런(Ed Sheeran)의 <Castle…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