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Issue

영월발전본부 재난안전문화제 첫걸음

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재난이나 안전사고에 대비해 신속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무엇보다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이다. 범국가적으로 안전문화 캠페인을 전개하며 안전을 생활화하고자 노력하는 만큼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린 ‘지역상생·소통을 위한 재난안전문화제’는 영월발전본부 임직원은 물론 영월 관내 12개 유관기관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한 행사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KOSPO 이슈 2 | 글 편집실 사진…

함께 걸어가는 노조 노사합동 남전배 축구대회

지난 2013년 ‘제2회 남전배 사업소 대항 축구대회’ 이후 5년 만에 ‘제3회 노사합동 남전배 축구대회’가 개최됐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모인 남부발전 전 가족이 함께 땀 흘리며 오랜만에 교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KOSPO 이슈 1 | 글 편집실 사진 남부발전 11월 1일, 맑은 가을 하늘 아래 남부발전 전 사업소 직원들이 부산 용호동 백운포체육공원에 모였다. 평소 열심히 일하던 사무실과 현장에서 벗어난 임직원들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작지만 의미 있는 첫걸음

한국남부발전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기 위해 의미 있는 시도를 했다. 부산발전본부에서 시행한 ‘KOSPO 일자리 인큐베이터’ 사업이 바로 그 주인공. 이 사업은 남부발전-동아대학교-한국플랜트서비스(주)(HPS)가 함께하는 현장실습-취업 연계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우수 인재들을 교육하고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KOSPO 이슈 3 | 글 편집실 사진 STUDIO 100 우리 사회의 최대 복지는 일자리 창출로, 이번 정부가 들어서면서 내건 첫 번째 공약도 ‘일자리를…

남부발전, 발전현장 품질개선 ‘으뜸’ 인정

남부발전이 최근 광주광역시에서 열린 ‘제44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금상 4개를 포함해 대통령상 총 11개(은상 4개, 동상 3개)로 출전팀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며 품질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KOSPO 이슈 2 | 정리 편집실 사진 남부발전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지방자치단체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생산현장의 품질문제를 해결한 우수 품질분임조를 발굴하고, 이들의 개선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기업의 품질혁신 기반을 마련하고자 매년 시행하고 있다. 44회를…

남부발전, 지역사회공헌활동 으뜸 기업 선정

남부발전이 저소득 취약 계층의 생활안정 지원과 주민 복지 향상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제10회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장’ 시상식에서 나눔 부문 ‘으뜸장’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지역과 상생하는 부산 대표 발전공기업으로서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노후주택 리모델링 사업을 마련해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펼칠 계획이다. KOSPO 이슈 1 | 글 편집실 사진 남부발전 남부발전이 수상한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장은 ‘사회공헌 진흥 및 지원 조례’에 의거하여 부산지역 내 사회공헌과 기부문화…

CEO 新 3대 경영방침 선포

국민의 기업, 더 깨끗한 남부발전 환경안전 경영 · 혁신성장 경영 · 사회책임 경영 KOSPO 이슈 1 | 글 편집실 사진 남부발전 우리 회사가 국민의 신뢰를 받는 ‘백년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환경안전 경영·혁신성장 경영·사회책임 경영’의 3대 경영방침과, ‘국민의 기업, 더 깨끗한 남부발전’이라는 전사 슬로건을 선포했다. 이번에 선포한 경영방침과 슬로건은 에너지공기업의 책무인 친환경 전력의 안정적 공급을 기본으로, 불확실성 극복을 위한 도전적 혁신과…

에너지·환경 세미나 개최

남부발전은 정부 재생에너지 3020 및 에너지전환 정책을 설명하고 전력산업과 관련한 올바르고 객관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에너지·환경 세미나’를 개최했다. 부산지역 소재 대학생이 참여해 남부발전의 신재생에너지 현황을 둘러보고 에너지전환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KOSPO 이슈 2 | 정리 편집실 사진 남부발전 5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열린 세미나는 발전소 및 신재생에너지 설비 견학을 시작으로, 취업설명회와 에너지 관련 특강, 에너지전환 소통 전략 수립 순으로…

제15회 전기사랑마라톤대회 현장 이모저모

매년 4월이면 반가운 얼굴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대한민국 전기인들의 축제, ‘제15회 전기사랑마라톤대회’가 올해도 어김없이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렸다. 봄비가 촉촉하게 내리는 가운데 거행된 이번 대회는 전기인과 시민 약 1만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룬 대축제의 현장이었다. . KOSPO 이슈 3 | 글 편집실 사진 박윤후 남부발전 대외협력부 지난 4월 14일, 토요일 오전의 상암벌은 그야말로 전기인들의 물결로 가득했다. 그동안 전국에 흩어져 있던…

300대 과제 수립

남부발전이 친환경, 혁신성장, 국민행복을 위한 300대 중점과제 수립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선다. 남부발전은 ‘사회적 가치 창출 선도를 위한 전사 300대 중점과제 및 CEO 경영방침 수립 워크숍’을 열어 전사 300대 중점과제 및 28개 핵심과제를 발표,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토론했다. KOSPO 이슈 1 | 정리 편집실 사진 남부발전 제공 사회적 가치 창출과 CEO가 임기 동안 추진할 주요 3대 경영방향인 친환경·혁신성장·국민행복의 구체적 실천방안을…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에 앞장서다

남부발전을 포함한 부산 문현혁신도시 8개 이전기관*이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지원에 앞장서며 사회적경제 지원기금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1인 1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캠페인을 개최했으며, 8개 공공기관이 5년간 50억 원의 사회적경제 지원기금을 마련하기로 했다. KOSPO 이슈 2 | 정리 편집실 사진 남부발전 제공 2월에 열린 1인 1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캠페인은 2017년 11월 체결한 ‘지역경제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부산광역시 및 문현혁신도시 공공기관 공동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