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남부발전

전력그룹사 최초 청렴교육 전문강사 배출

관리처(처장 김상덕)는 전력그룹사 최초로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국권위)의 청렴교육 전문강사 배출에 성공했다. 2016년부터 자체 청렴강사로 활동한 경영연구소 박주환 책임시니어가 최근 국권위 청렴연수원이 주관하는 청렴교육 전문강사 자격을 획득했다. 국권위 전문강사는 청렴연수원의 청렴교육 강사양성 기본과정 및 전문과정을 수료 후 강의 시연 평가를 통과해야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현재 국권위에 등록된 전문강사가 146명에 불과하다는 점을 보면 난이도를 짐작할 수 있다.
박주환 책임시니어는 임금피크제에 돌입한 2016년 7월부터 지난해 말까지 총 35회에 걸쳐 약 2,300명에 달하는 인원에게 청렴강의를 시행했으며, 성희롱 예방교육, 인성지도, 청소년 지도 등 국가전문자격을 취득하는 등 전문성을 높였다. 이번 청렴전문강사 배출을 계기로 남부발전 내 청렴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정암풍력 발전단지 12, 13호기 상업운전 개시

신성장사업단(단장 직무대행 윤진영)은 2월 28일 정암풍력단지의 송전선로, 풍력발전기 12, 13호기(4.6MW)의 정밀안전진단 및 사용 전 검사를 완료하고 전체 풍력발전기 14기 중 2기의 상업운전을 개시했다. 지난겨울 강원도 혹한 속에서도 해당 풍력발전기의 상업운전 승인 절차를 2개월 만에 취득했으며, 나머지 풍력발전기 12기도 올해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상업운전을 개시할 계획이다.
이번 상업운전으로 우리 회사 국산풍력 100기 프로젝트 제4호 단지의 전력공급이 개시되었고,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정책’과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RPS)’ 제도 이행에도 실질적으로 기여하게 되었다.

Show Mor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