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영월발전본부
산학협력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캠프 시행
영월발전본부는 11월 2일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재학생 31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역량강화캠프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도내 거점대학과 산학협력을 통한 청년 취업역량강화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역점을 둔 일자리 사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강원권 대학생들의 필요에 부응하는 내실 있는 취업지원을 목표로 기획됐다. 공학계열 및 인문계열의 다양한 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포광헌(발전역사관) 견학 후 남부발전 홍보 영상을 시청하며 전력산업의 지난 발자취를 돌아보고, 채용 절차 전반에 대한 상세한 안내 및 당일 예정된 모의면접에 관한 세부 브리핑에 참가했다. 토론면접, 실무면접, 경영진면접 등 총 3단계로 구성된 모의면접에 사업소 간부 및 시니어들이 면접관으로 참여했다.
맞춤형 보호구 적용 프로그램 시행
영월발전본부는 11월 14일 영월발전본부 및 협력사 직원이 참여하는 맞춤형 안전보건 관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인별 Ear Fit-Test를 무료로 실시했다.(*Ear Fit-Test: 개인별 이도의 형상 및 크기에 따른 소음저감 특성 시험)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귀마개가 개인의 신체 특성에 따라 차음효과 저하 및 통증을 유발한다는 직원의 건의에 따라, 미국 3M 본사에 개인별 특수 귀마개 및 시험에 대한 문의를 했고, 그 결과 한국 3M 연구소 청력 전문가가 방문하여 개인별 Ear Fit-Test와 함께 착용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테스트 결과 다수 직원이 양쪽 귀의 특성이 상이함을 확인하고, 올바른 귀마개 착용 시 20dB(A) 이상 소음 차음효과를 얻을 수 있음을 직접 확인하면서 개인 보호구 착용에 대한 안전보건 의식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