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삼척발전본부
유관기관 합동 안전캠페인 및 현장 안전점검 시행
삼척발전본부는 5월 4일 제266회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하여 고용노동부 태백지청,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 안전캠페인 및 현장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와 함께 점심시간에 근로자를 대상으로 추락사고, 질식재해 예방수칙에 관한 안전캠페인을 시행했고, 고용노동부 태백지청장,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2호기 OH 현장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현장 안전점검 후 진행된 강평 시간에는 우리 본부 현장에서 우수한 사항과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논의했으며, 고용노동부 태백지청장은 5년 안에 산업재해를 절반으로 줄이려는 정부정책에 따라 우리 본부와 협력사가 합심하여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2단계 태양광(1MW) 최초 송전 개시
삼척발전본부는 5월 9일 삼척본부 2단계 태양광발전소의 최초 송전을 개시했다. 이 설비는 회사의 RPS 달성 및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부응의 일환으로 본부 내 유휴부지를 활용하여 1MW급으로 건설됐다. 삼척본부에서는 건설기간 중 부지 내 지장물 간섭 및 한전계통 연계점 변경 등 대·내외 어려운 건설 환경에도 협력업체 및 관련 부서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4월 25일 사용 전 검사 완료, 5월 8일 전력거래소 계량기 봉인을 성공적으로 이행했다. 이는 당초 계약 준공일보다 1개월 단축한 것으로, 회사의 수익 창출은 물로 현재 진행 중인 삼척 발전소 내외 태양광개발 및 설치공사의 Standard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