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하동발전본부

2018년도 협력사 합동 관리감독자 교육

하동발전본부는 지난 8월 2일부터 31일까지 총 3차에 걸쳐 총 135명(본부 78명, 한전KPS 등 7개 협력사 57명)이 사천시 곤양면에 있는 KB 인재니움에서 KSR 인증원 주관으로 ‘2018년도 협력사 합동 관리감독자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하동발전본부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PSM, 안전문화와 안전리더십, JSA 작업 위험성 평가, 정비작업 추락사고 방지와 사고사례 등 총 9가지 테마로 시행해 교육생들로부터 현장 실무와 연관된 교육과정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본부와 협력사 합동으로 시행한 뜻깊은 교육으로 작업안전 확보와 안전의식 제고를 통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시민참여혁신단 발족

하동발전본부는 9월 11일 외부 의견을 적극 반영한 국민체감형 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참여혁신단’ 발족식을 개최했다. 시민참여혁신단은 환경전문가, 유관기관, 협력업체, 지역주민, 고객 등 평소 발전소 현안사항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각계각층 7명의 외부 이해관계자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혁신단 발족 취지와 운영계획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로 시작하여 안전을 주제로 우리 회사 우수과제인 ‘세계 최고 스마트 비계 시스템’ 과제와 ‘주민과 함께하는 안전문화 교육 시스템’ 과제 발표 및 이에 대한 참석자들의 의견 제안 순으로 진행됐다. 김우곤 하동발전본부장은 “국민을 위해 역량을 다하는 공기업의 역할을 다하고자 앞으로 본부 혁신 계획 수립과 추진 과정에서 국민의 참여를 정례화하고 하동발전본부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선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how Mor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