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푸드
특별한 요리로 에너지 UP!
손님 초대 요리로도 손색없는 특별한 요리로 식탁에 에너지를 불어넣어보자. 간단하게 만들어서 폼 나게 먹는 치킨부리토와 연어초밥.
에너지 푸드 | 정리 편집실 요리 한 그릇 밥·국수(리스컴)
[ 치킨부리토 ]
밥을 토마토소스에 볶아 닭고기, 모차렐라 치즈와 함께 토르티야에 싸 먹는 색다른 메뉴. 간편하고 든든해서 도시락으로도 좋아요.
INGREDIENTS
준비하기 2인분
재료
토르티야 지름 20cm 2장,
밥 1/2공기, 닭가슴살 100g
닭고기 밑간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양상추 2장, 파프리카 1/3개, 양파 1/4개, 토마토소스 3큰술, 모차렐라 치즈 30g, 식용유 적당량
tip
토르티야를 냉장고에서 꺼내어 바로 쓰면 감쌀 때 갈라지니까 미리 꺼내두세요. 급히 써야 할 경우에는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데워서 부드럽게 만들어 쓰세요.
HOW TO MAKE
요리하기
➌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닭가슴살을 올려 중불에서 굽는다.
➍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파프리카와 양파를 넣어 볶다가 밥과 토마토소스를 넣고 섞어가며 볶는다.
➎ 르티야에 양상추와 볶은 밥, 구운 닭가슴살, 모차렐라 치즈를 올리고 둥글게 감싸 만다.
➏ ⑤의 부리토를 마른 팬에 올려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굽는다.
[ 연어초밥 ]
훈제연어로 손쉽게 만들어 폼 나게 즐길 수 있는 연어초밥. 은은한 훈제 향이 나는 연어초밥은 누구나 좋아해요.
INGREDIENTS
준비하기 2인분
재료
밥 1공기, 훈제연어 140g, 무순 40g,
래디시 2개, 케이퍼 1큰술, 날치알 조금
연어 소스 마요네즈 1큰술, 다진 양파 1큰술, 고추냉이 1/2작은술, 올리고당 1작은술, 후춧가루 조금
배합초 식초 2큰술, 물 2큰술, 설탕 2큰술, 소금 1/3작은술, 레몬 슬라이스 1쪽
TIP
연어초밥에 채 썬 양파를 얹어 먹으면 맛있어요. 모양도 예뻐서 손님 초대 등 특별한 날에 선보여도 손색없어요.
HOW TO MAKE
요리하기
➊ 냄비에 배합초 재료를 모두 넣고 설탕이 녹을 정도로 살짝 끓인 뒤 레몬을 꺼낸다.
➌ 무순은 반 자르고, 래디시는 채 썰어 찬물에 담가둔다.
➍ 마요네즈와 다진 양파, 고추냉이, 올리고당, 후춧가루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➎ 밥을 한 줌 떼어 훈제연어를 올리고 김밥처럼 돌돌 만다.
➏ 연어초밥 위에 소스를 얹고 무순과 날치알, 케이퍼를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