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안동발전본부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MOU 체결
안동발전본부는 6월 4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경북하이텍고등학교와 안동 지역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된 ‘안동발전본부-경북하이텍고등학교’ 간 업무협약은 안동지역에서 일자리를 창출해 국민생활 안정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체결식에서 본부장은 “안동발전본부가 청년층 일자리 창출로 행복한 지역사회를 구현하는 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안동발전본부는 사업소 견학, 직무체험 기회 제공 등 안동 지역 청년층의 취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1단계 태양광 발전사업(2MW) 양해각서(MOU) 체결
안동발전본부는 6월 14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충북 진천군 진천읍 지암리 일대(약 230,000㎡) 토지주와 1단계 태양광발전(2MW)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된 ‘태양광발전(2MW) 양해각서’는 충북 진천군 진천읍 지암리 일대에 1단계 2MW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타당성 조사 결과에 따라 임대차 계약을 시행하고 의뢰인은 태양광 부지를 제공하게 된다.
1단계 태양광발전 사업 추진 후에는 동일 부지에 2단계 태양광발전 사업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안동발전본부는 정부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 및 RPS 적극 이행, 지역사회 발전과 친환경 에너지 발전소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