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본사
‘창업선도대학-남부발전’ 업무협약 체결
건설기술처는 10월 17일 부산 본사에서 부산지역 5개 창업선도대학(경성대, 동서대, 동아대, 부경대, 부산대)과 ‘캠퍼스 내 창업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남부발전의 연구개발 성과로 발생한 기술료 수익과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창업벤처기업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남부발전과 5개 창업선도대학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수 기술과 경쟁력을 갖춘 창업벤처기업 발굴과 지원을 통한 R&D 선순환체계 조성을 모토로 ▲친환경, 4차산업 등 발전·에너지 관련 이공계 기술기반 창업벤처기업 지원 ▲ ‘남부발전-지역대학-창업벤처 전문기관’과 네트워크 구축으로 창업벤처기업 지원체계를 확립했다.
2018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11월 22일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추진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 사업에서 2018년 교육기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남부발전은 2016년도부터 전력그룹사 합동 에너지 교육형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인 ‘신바람 에너지스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에너지 신사업과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청소년의 이해를 돕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운영하여 에너지 분야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부산지역 전기·기계분야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NCS기반 발전기초 교육을 추진하였으며 이외에도 삼척발전본부 인근 마이스터고 재학생 발전교육, 저소득층·소외계층 아동·청소년 방과후 교실 운영 등 발전소 인근 지역 아동·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에 적극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