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남제주발전본부

‘우리 회사 주치의’ 건강상담 프로그램 시행

남제주발전본부(본부장 박기욱) 한림발전소는 11월 8일 제주근로자건강센터에서 진행하는 ‘우리 회사 주치의’ 사업을 신청하여 직원들의 건강상담 등 종합적인 보건 서비스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의 위탁을 받아 제주 한라병원이 운영하는 ‘우리 회사 주치의’ 프로그램은 사업장 근로자의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의료진이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근로자의 건강문제 예방 및 상담 등 종합적인 산업보건 서비스를 제공하여 근로자의 건강관리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업무상 질병을 예방하는 서비스다.
한림발전소는 직원들의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작업환경 관리 및 안전보건교육 등 전반적인 사업장 안전보건관리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아 삶의 질 향상과 일하고 싶은 일터 조성에 앞장서는 건강한 사업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문화형 청렴 프로그램 ‘청렴 연극’ 관람

남제주발전본부는 11월 9일 본부 대강당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협력사와 함께하는 ‘청렴 연극’을 관람했다. 청렴 연극 ‘우리 거울’은 청탁금지법의 내용을 잘 알지 못하고 관행적인 부패 행동을 생각없이 해온 주인공이 청렴한 거울에 자신의 모습을 비춰보며 새로운 삶을 약속하는 내용으로, 청렴·윤리 문제를 ‘연극’으로 보여줌으로써 관객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특히 직원이 직접 연극에 참여하여 재미와 더불어 감동을 전하는 스토리 라인을 통한 Fun한 공연으로 모두 집중하여 즐겁게 공연을 관람했다. 이날 연극 공연은 전 직원 및 협력사에게 업무 과정에 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요소를 조명하고 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Show Mor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