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본사
사외홈페이지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
남부발전 사외홈페이지가 지난 6월 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한 ‘2018년 굿콘텐츠서비스인증’ 심사에서 ‘서비스 기술’, ‘서비스 기반’, ‘고객관리’, ‘제도 준수’, ‘이용자 편의성’ 등 5개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굿콘텐츠서비스인증’ 제도는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정부 운영 제도로, 전문가평가위원회와 이용자평가단의 정량적, 정성적 품질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사외홈페이지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및 국민의 알권리 보장을 통한 사회적 책임 달성을 목표로 ‘공익신고’, ‘친절알리미’, ‘민원상담’ 등 다각화된 이용자 만족도 채널을 확보하여 운영 중이며 ‘아이디어 1번가’, ‘공공데이터 개방’ 등 이용자 관점에서 유익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외홈페이지의 ‘굿콘텐츠인증’ 획득은 고객들의 웹접근성이 우수하고,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장하며, 이용자 편의성 증대, 국민의 알권리 보장, 만족도 수집체계 운영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
남부발전-부산대, 지역맞춤형 新산학협력 MOU 체결
6월 25일 남부발전은 부산대학교와 함께 제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전환 시대에 대비, 융·복합 인재 양성 및 미래기술역량 확보를 위한 ‘新산학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남부발전과 부산대는 연료·연소 분야 기술협력 등 기존 협력사항을 포함하여 기업맞춤형 우수인재 양성, 대내·외 연구과제 공동 기획 및 수행, R&D 역량 및 미래정책역량 확보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업무협약식에서 사장은 “지역의 거점 국립대학과의 종합적인 산학협력 체계 구축은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개방형 혁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협력사업”이라고 강조하며 “양 기관이 협력해 전력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