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신인천발전본부
발전설비 정비기술 발표회
신인천발전본부는 8월 22일 경상정비 협력사와 공동으로 발전설비 정비기술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는 “발전설비 정비기술 노하우 공유를 위한 활발한 토론을 통해 최적의 길을 찾아가는 중요한 키가 되길 바란다”는 신인천발전본부장의 개회사에 이어 한전KPS와 한국플랜트서비스의 주요 발전설비 정비내용, 정비개선방안 제시, Q&A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 말미에 본부장이 “현장에 답이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정비기술 향상을 위한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하자”고 제안하자 정비협력사는 다음 행사에는 더 나은 내용으로 준비하겠다고 화답했다. 신인천발전본부는 앞으로도 정비협력사를 발전 운영의 동반자로 인식하고, 소통하고 협력하여 전 호기 무고장 운전 달성이라는 큰 성과를 창출해나갈 것이다.
기쁨빵! 나눔빵! 봉사활동 시행
신인천발전본부(본부장 김우곤)는 9월 1일 대한적십자 인천지사와 함께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사랑의 빵 만들기’ 행사를 시행했다. 이날 행사는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한다는 취지에 따라 대한적십자사에서 빵을 만드는 시설을 제공하고 반죽부터 굽기 전 과정과 포장 작업은 신인천발전본부 노사 직원 20명이 직접 진행했다. 이날 함께 만든 300여 개의 빵(시나몬 쿠키, 머핀)은 지역 내 보육원에 직접 전달하였으며, 아이들은 금요일 저녁 간식으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사랑의 빵을 함께 나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