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본사
태양광벤처사업 장학증서 수여식
신성장사업단은 5월 10일 청년 일자리 창출형 태양광벤처사업 창업 OJT 교육생을 대상으로 창업 장학증서 수여식을 거행했다. 장학금은 1년간의 창업 OJT 교육기간 중 6개월 동안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을 이수한 학생에게 250만 원을 지급하고 나머지 6개월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할 경우 추가로 250만 원을 지급해 총 50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까지 총 24명이 장학금을 받게 된다.
태양광벤처사업은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대학생을 선발하여 3주간 창업기본교육을 실시하고 1년에 걸쳐 창업 OJT 교육과 O&M 직접수행을 통해 예비 창업가를 양성하는 One-Cycle 청년 창업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목적이 있다. 태양광벤처사업 참여 학생에게 실제 창업에 필요한 법률 서비스, 창업론 지원 등 창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소외계층 위한 삼계탕 배식봉사활동
본사 나눔빛봉사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내 홀몸노인과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펼쳤다. 5월 8일 본사 인근에 있는 남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부산 남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들에게 삼계탕 특식을 지원하고 생필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삼계탕 특식지원은 가정의 달, 특히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 기력 보충을 위해 마련됐다. 남부발전 임직원들은 지역주민 봉사자들과 함께 1,000명분의 식사를 제공하며 뜻깊은 교감의 기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