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본사

부산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남부발전은 부산광역시 및 부산경제진흥원 등과 공동으로 제4회 부산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9월 7~8일 무박 2일로 부산 송상현광장에서 개최했다.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미래 세대의 창업 아이디어 경진을 통해 창업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이번 경진대회에는 전국 고등학생과 대학생 및 중국, 베트남 등 외국인 대학생 등 총 64개 팀, 273명이 참여하여 광장에 마련된 텐트에서 밤을 새며 창업 아이디어를 모았다.
창업전문심사단과 시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평가한 결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스마트 길 안내 서비스 아이디어를 낸 팀이 최우상을, 치매노인 등 거동 불편인을 위한 스마트 침대와 푸드트럭 활성화 앱을 제시한 팀이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는 등 12개 팀, 8명에게 단체 및 개인 포상이 수여됐다. 수상 팀에는 향후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가산점을 부여하고 아이디어의 시제품 제작 및 창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주대와 산학협력 구축 MOU 체결

남부발전은 9월 7일 아주대학교에서 Industry 4.0 기술 증진 관련 정보체계 구축 및 에너지 신산업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남부발전과 아주대는 스마트 발전소 운영을 위한 정보체계 구축, Industry 4.0 기술 기반 발전분야 정보 정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사업 진출을 위한 에너지 사업 모델 연구, 에너지 신산업 개발을 위한 융·복합형 인재 양성 등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Show Mor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