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하동발전본부

청렴 특강에서 상생을 배우다

하동발전본부(본부장 직무대행 최영구)는 3월 5일 본부 및 청렴공동체(상주협력사 7개사)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특강을 시행했다. 이날 특강은 ‘CS(고객만족)로 풀어가는 청렴 및 부패예방’이라는 주제로 조강혜(HIM교육연구소) 대표가 진행했다. 강사는 우리 회사 임직원 행동강령 제4조의 2 협력회사 존중 및 상호 협력의 규정과 관련해 협력사와의 신뢰 및 협력관계를 어떻게 구축해야 하는지 재미있는 사례를 들어 쉽게 공감할 수 있게 강의했다.
먼저 고객들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경청하고, 그 내용을 복명·복창하고, 그 사안에 대한 감정 이해 전달, 마지막으로 긍정적 마무리로 연결시켜 소통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직장 내 성폭력 예방교육 시행

하동발전본부는 3월 8일 본부 한마당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폭력 예방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요즘 사회적으로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Me Too 운동과 관련해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서은경 사천 YMCA 건강가정상담소장을 초빙해 진행되었다. ‘No Means No!’라는 주제로 성 인지 감수성 높이기, 성희롱 발생 시 대처역량 강화, 관련 법규 등에 대한 교육과 언론에 보도된 여러 권력형 성범죄 사건 및 직장 내 성폭력 등 실제 사례를 다루었다.

Show Mor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