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안동발전본부

생애경력설계 및 전직스쿨 프로그램 시행

안동발전본부(본부장 박두만)는 11월 16일 하회홀에서 본부 내 근무 중인 만 40세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생애경력설계 및 전직스쿨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인생 2막 준비’라는 큰 주제로 시작된 이번 강의는 노사발전재단 대구중장년 일자리희망센터 주재로, 동모듈(오전), 서모듈(오후) 등 총 두 파트로 진행되었다. 동모듈에서는 중장년 특성 이해, 인생곡선 그리기, Bravo My Life 등 나의 경력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서모듈에서는 직업세계 변화 이해, 직업역량검사를 통한 강점 공유 및 약점 보완 등 인생 2막 준비에 초점을 맞춰 롤플레잉, 팀빌딩, 진단, 교육, 게임 등으로 진행되었다.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은 길어진 기대여명에 맞추어 중장년 재직근로자 및 구직자가 앞으로의 삶에 더욱 긍정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쌓아온 경력을 유지, 개발하여 만 40세 이후의 삶을 스스로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계획예방정비공사 착공 전 회의 및 안전결의대회 개최

안동발전본부는 10월 24일 안동발전본부, 기술지원센터, 한전KPS 및 SIEMENS와 함께 ‘계획예방정비공사 착공 전 회의 및 안전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안동본부의 O/H 주요 작업계획, 기술지원센터의 O/H 주요 정비사례 및 착안사항, 한전 KPS의 공정계획 및 주요 분해부품 배치계획, 지멘스의 가스터빈 LTSA 주요 작업사항 발표와 마지막으로 안전결의문 낭독으로 진행했다. 안동발전본부장은 준공 후 최초 B급 계획예방정비공사의 완벽한 수행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에 특히 유의하고, 공시기간 정비품질 확보에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Show Mor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