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부산발전본부
2018년 부산녹색환경상 수상
부산발전본부는 6월 5일 부산광역시청 국제회의실에서 거행된 환경의 날 행사에서 기업부문 부산녹색환경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부산광역시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헌신·노력하거나 환경운동 및 환경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이 많은 시민, 단체, 기업을 대상으로 부산녹색환경상을 매년 포상하고 있으며, 부산발전본부는 그동안의 녹색경영 유공을 인정받아 부산녹색환경상(기업부문)을 수상했다.
KOSPO 일자리 인큐베이터 프로그램 시행
부산발전본부는 6월 25일 KOSPO 일자리 인큐베이터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제1기생 교육을 시작했다. KOSPO 일자리 인큐베이터는 자격증 취득부터 발전현장 교육 및 기술교육, 인력매칭, 우수학생에 대한 정규직 채용까지 One-Stop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의 최우선 과제인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한편 민간기업 인력난 및 청년 고용절벽 해소를 위해 산업계와 학계가 뜻을 함께하면서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동아대학교(총장 한석정) 링크플러스 사업단에서 선별한 공과대 4학년생 20명(기계 13명, 전기 7명)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9월 7일 수료식까지 총 11주 동안 발전현장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전남 장성군 평생교육센터에서 실시한 청렴문화 체험은 1박 2일 동안 청렴 유적지인 백비를 탐방하고, 청렴특강, 자료전시관 및 유물전시관 탐방, 조선시대 신청백리체험, 청렴콘서트, 편백힐링체험 등 다양한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 간의 친분 향상, 교육 담당 기관(남부발전, HPS) 담당자와 학생들 간의 뜻깊은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부산발전본부는 프로그램을 총괄하여 대학생과 기업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인력매칭과 자격증 취득 지원, 현장교육, 안전·환경·청렴·계약 등 취업 시 필요한 역량 강화 및 장학금 지원을 담당하며, 동아대는 우수학생 선발·추천 및 학점인정, HPS(사장 김중식)는 OJT(On the Job Training)와 O&M 기술교육, 현장교육을 위한 복장 및 안전장구 지급과 함께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에게 취업 가점을 부여하여 정규직 채용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