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남제주발전본부

각종 공사 현장 안전관리활동 강화

남제주발전본부는 6월 8일 한창 공사가 진행 중인 내연철거공사(5월 18일~11월 13일), 2호기 계획예방정비공사(6월 3일~6월 12일), 1호기 간이정비공사(6월 7일~6월 13일) 현장 안전관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부 내 출입 작업자를 포함한 모든 근로자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완벽한 시공을 위해 본부에서 중점 관리하는 작업자 건강상태 정보를 제공받아 매일 아침 음주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취약시간인 오후 2시경 현장 불시 점검으로 경각심을 고취하고 있다.
특히 내연철거공사 안전관리 추진방향은 크게 본부장 직속 안전감시단 운영, 일일공정안전회의, 공정별 사전 위험성 평가 시행 등 발주자 주도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별안전교육, 출입관리 및 TBM 시 건강체크 등 안전의식 제고와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있다.

환경 그린 페스티벌 행사 참여

남제주발전본부는 6월 16일 제주시 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열린 ‘환경 그린 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제23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내가 직접 만들고 꾸미며 환경을 생각하자는 취지로 열렸다.
주최 측인 제주특별자치도를 포함해 도내 공공기관·기업 30여 곳이 참여했으며 판매장터, 환경백일장, 한라환경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남부발전은 기관·기업 재사용물품 판매장터를 운영했으며, 이를 위해 행사 3주 전부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사용 물품을 기증받았다. 행사물품 판매로 얻은 수익금 전액은 남부발전 이름으로 지역 사회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Show Mor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