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영월발전본부
협력사 노사합동 기술교류회 개최
영월발전본부 직접정비추진팀은 지난 7월 30일 협력사와 함께하는 노사합동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술교류회는 협력사의 혁신 아이디어와 정비개선 사례뿐 아니라 최신 복합설비 운영기술에 관한 기술지원센터 김형수 선임전문원의 특강과 영월발전본부의 국내·외 분야별 기술지원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정비기법, 정비기술 향상 방안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선택적 에너지복지 바우처 희망나눔 협력 체결
영월발전본부는 8월 28일 영월군청에서 영월군, 영월군 사회복지협의회, 한국플랜트 영월사업소와 선택적 에너지복지 바우처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선택적 에너지복지 바우처 사업은 2013년에 시작해 올해 6회째 진행하고 있는 영월발전본부의 사회공헌 특화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주민의 노후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생활안정을 도모하는 데 함께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 사업은 단순한 기금전달식이 아닌, 소외계층에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해주고 에너지복지를 구현하는 데, 우리 본부 직원과 협력업체(한국플랜트 영월사업소)가 직접 자원봉사를 수행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올해는 영월군과 영원군 사회복지협의회 추천을 받아 18가구에 기부금 약 2600만 원이 지원되며 에너지 설비 개선, 주거 환경 수리, 주거 생활지원 등 다양한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