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지도 재밌는 여행오늘을 이야기하다

발전본부에서 살짝 공개한 힐링 스폿과 숨겨둔 맛집

전국에 있는 7개 발전본부 주변에는 어떤 힐링 포인트가 있을까? 발전본부 임직원들이 추천하는 힐링 스폿과 지역을 대표할 만한 숨겨둔 맛집을 사보 100호 기념호에 살짝 공개한다.
맛있는 지도 재밌는 여행 | 정리 편집실

하동발전본부

청정해역인 한려해상공원과 지리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고 섬진강 재첩과 신선한 해산물 맛집이 많아 제대로 힐링이 된답니다.

힐링 명소 하동 옥종 편백자연휴양림

독립가 김용지 선생이 기부한 편백숲으로, 1976년부터 조성된 흉고 둘레 최고 1m에 수고 15m가량의 20만여 그루로 구성, 현재 자연휴양림으로 지정·고시되어 있다. 2019년까지 편백휴양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곳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휴양할 수 있는 알프스 하동의 대표 힐링 명소로 부상할 전망이다.
경남 하동군 옥종면 위태리 산 279-1
 

하동 주민의 쉼터 하동포구 백사청송

조선조 영조 21년(1745) 방풍과 방사를 목적으로 섬진강 변에 소나무를 심은 것이 오늘날 국내 제일가는 노송 숲이 되었다. 숲의 면적은 26,000㎡에 달하고 노송 1,000여 그루가 우거져 있다. 조용히 흐르는 섬진강과 아름다운 갈대, 백사청송이 좋은 쉼터를 제공한다.
경남 하동군 하동읍 목도리

 

해장 하면 이 집! 원조 나루터재첩식당

1967년에 문을 열어 대물림해 영업하는 재첩국 전문점. 하동은 섬진강에 풍부하게 서식하는 재첩이 유명한데 이 집의 재첩은 술쟁이들이 특히 선호하는, 해장으로 그만인 곳. 시원한 국물 맛에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재첩 전문 식당이다.
경남 하동군 고전면 재첩길 286
055-882-1370

미역국 맛에 풍덩~ 장수횟집

하동은 섬진강과 남해를 끼고 있어 맛있는 회도 풍부하다. 이 중 장수횟집을 추천하는 이유는 회의 신선도는 기본이고 나중에 밥과 함께 나오는 우럭 한 마리가 고스란히 들어 있는 이 집의 미역국이 입맛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미역 지리만 따로 주문할 수도 있다.
경남 하동군 금남면 제먼당길 106
055-882-3319

 


신인천발전본부

볼거리가 풍성한 이국적인 거리 차이나타운과 최초의 해수공원인 송도 센트럴파크, 차이나타운의 정통 중국요리와 영종도의 맛집에서 칼국수 한 그릇이면 끝!

최초의 해수공원 송도 센트럴파크

하늘을 향해 솟아오른 송도국제도시 건물 사이에 자리한 거대한 녹색 공간. 센트럴파크에는 산책정원, 조각정원, 생태·자연학습 공간, 테라스정원 등이 있다. 3.6km에 이르는 해수로를 따라 수상택시와 보트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의 수로는 인공으로 만들어놓은 우리나라 최초의 해수공원이기도 하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196

맛집과 볼거리 가득한 차이나타운

‘인천 속의 작은 중국’이라고 불리는 인천 차이나타운. 건물마다 걸려 있는 붉은 칠을 한 중국 간판에 홍등을 밝히는 상점들, 붉은색으로 치장된 중국의 어느 작은 마을에 온 듯 착각하게 된다. 맛집과 볼거리가 가득한 차이나타운, 인천에 왔다면 꼭 한 번 들러볼 곳이다.
인천광역시 중구 차이나타운로 59번길 12

 

차이나타운 중식당 연경

차이나타운에 가면 빼놓을 수 없는 맛집 NO. 1 연경. 드라마 ‘가화만사성’ 촬영지로도 유명한 연경은 단품 메뉴부터 코스 메뉴까지 고기류, 냉채류, 샥스핀류 등 여러 메뉴가 있지만 최고는 가장 유명한 하얀 짜장면이다.
인천광역시 중구 차이나타운로 41
032-765-7888

싱싱하고 푸짐한 맛 영종도 황해해물칼국수

영종도 맛집으로 유명한 황해해물칼국수. 가격에 비해 양도 정말 푸짐하고 싱싱한 해물을 비롯해 조개, 바지락, 동죽, 가리비, 새우, 홍합 등 여러 종류의 조개류가 가득하다. 황태로 맛을 낸 뽀얀 칼국수 국물도 일품이다.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로21번길 3
032-746-3017

 


부산발전본부

부산 하면 바닷가와 회를 빼놓을 수 없죠. 관광객보다 현지 주민들의 숨겨진 힐링 포인트 다대포 산책길도 가보고 발전소 주변의 참가자미회와 생복 지리 드시러 오세요~

조용하게 사색하기 좋은 다대동 고우니 산책로

다대포는 낙조와 아미산전망대가 유명하지만, 바로 밑에 있는 고우니 산책로는 복잡한 생각을 텅 비우고 싶을 때 찾을 만한 최적의 장소다. 해가 뉘엿뉘엿 넘어갈 즈음 이 길을 걷다 보면 자연의 경이로움과 더불어 오롯이 진정한 나 자신의 모습과 만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

야경이 끝내주는 다대포 해수욕장 생태탐방로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연결되는 생태탐방로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생물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낮에는 바다에서 놀다 저녁 식사 후 어두워지면 산책하기 좋은 최적의 길. 연인 혹은 가족과 함께한다면 멋진 인생샷을 찍고 고요한 바다를 만나볼 수 있다.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

 

참가자미 맛을 잊을 수 없는 신화정횟집

참가자미를 전문으로 하는 횟집. 부산 변두리에 있지만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맛집으로 손꼽힌다. 그 이유는 바로 가자미 미역국에 있다고 한다. 싱싱한 가자미를 넣고 끓인 시원한 미역국이 잊을 수 없는 맛이라고. 물회도 유명하다고 한다.
부산광역시 사하구 괴정로 111-1
051-204-0977

깔끔한 생복 지리 추천! 제주생복집

발전소 인근에서 가장 많이 가는 식당으로 강력하게 추천하는 곳이다. 부서 회식이나 손님, 사장님, 내빈이 오셨을 때 항상 애용하는 집이라고 한다. 메뉴는 당연히 생복, 깔끔한 식단과 시원한 생복 지리가 인기가 많다.
부산광역시 사하구 을숙도대로 754
051-261-9290

 


삼척발전본부

맑고 시원한 덕풍계곡에서의 피서와 자연과 함께하는 트래킹, 그 후에 온천수로 하는 족욕체험은 모두 가까운 거리에 있어 코스로 즐기기에 제격이랍니다. 여기에 토속음식까지 곁들인다면 더할 나위 없죠!

트래킹과 피서지로 추천! 덕풍계곡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마을과 멀리 떨어져 있어 조용해 피서지로 최고의 장소다. 계곡 입구에서 계곡 안까지는 약 8km 정도며 덕풍계곡의 맑은 냇물은 물고기가 떼 지어 다닐 정도로 맑다. 용소골까지 이어지는 트래킹 코스도 추천할 만하다.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덕풍길
033-576-0394

시골의 정취가 듬뿍 풍곡통나무집

백숙, 감자전, 김치찌개 등 누구나 좋아하는 푸짐한 음식이 특징이다. 통나무펜션도 있어서 숙박 겸 음식점으로 손색없다. 식당 내부도 규모가 커서 단체로 가도 만족할 만한 집이다. 자연에서 가져온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 그 맛 또한 신선하다.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풍곡안길 17-18
033-573-0777

 

힐링~ 힐링~ 가곡 유황온천 족욕체험장

가곡마을에 위치한 유황온천으로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따뜻한 유황온천에 발을 담그고 큰 창을 통해 바깥 풍경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힐링이 된다. 여행의 피로나 생활 속에서 힐링이 필요할 때는 족욕이 그만이다.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가곡천로 1476
033-572-8520

도톰한 황태구이 맛이 일품 부구 황태마을

황태마을 정식이 유명한 식당으로 도톰한 황태구이가 집 나간 입맛을 돌아오게 만든다. 이 외에도 밑반찬이 다양하고 서비스가 좋아 삼척발전본부 임직원들이 자주 찾는 곳. 황태구이 덕후라면 꼭 들러볼 만한 곳이다.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36
054-783-6289

 


안동발전본부

하회마을로 유명한 안동이지만 다른 볼거리도 풍부하죠. 일몰과 야경이 일품인 월영교, 풍광이 아름다운 병산서원을 둘러보고 보양식을 드신 후 맘모스제과의 크림치즈빵으로 마무리하면 완벽합니다~

아름다운 일몰과 야경이 있는 월영교

월영교라는 명칭은 시민의 의견을 모아 댐 건설로 수몰된 월영대가 이곳으로 온 인연과 월곡면, 음달골이라는 지명을 참고로 확정되었다. 낙동강을 감싼 듯한 산세와 댐으로 이루어진 울타리 같은 지형은 밤하늘에 뜬 달을 마음속에 품게 한다.
경북 안동시 상아동, 성곡동 일원

서원 건축의 백미 병산서원

안동에서 하회마을과 함께 유명한 곳이 바로 병산서원이다. 풍천면 병산리에 자리한 병산서원은 서애 류성룡과 그 아들 류진을 배향한 서원이다. 주변 풍광이 너무 아름다워 서원 내에는 별다른 조경시설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이다.
경북 안동시 풍천면 병산길 386

 

오리 보양식 전문 전원

안동발전본부 바로 옆 풍산에 있는 전원은 오리 보양식 전문점이다. 오리를 기본으로 오리약탕, 전복 오리약탕, 오리 생구이 불고기 등 다양한 오리 요리가 있고, 전복, 낙지, 매생이 등이 들어간 삼계탕인 해신탕도 이 집만의 특별한 보양식이다.
경상북도 안동시 풍산읍 안교절골길 23-6
054-858-4732

크림치즈빵의 지존 맘모스제과

35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수제 빵 전문 제과점으로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여행 및 레스토랑 전문 안내서인 미슐랭 가이드 그린가이드와 론리플래닛 등에 소개되었다. 크림치즈가 가득한 크림치즈빵과 향긋한 유자파운드가 대표 메뉴.
경북 안동시 문화광장길 34
054-857-6000

 


영월발전본부

박물관의 고장 영월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별마로천문대와 라디오스타박물관이죠. 자연을 고스란히 담은 보리밥집과 수수부꾸미가 별미인 서부시장도 ‘엄지척’이랍니다.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 별마로천문대

별마로는 별 + 마루(정상) + 로(고요할 로)의 합성어로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뜻이다. 별마로천문대는 시민천문대 최상의 관측 조건인 해발 799.8m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름 800mm 주망원경과 보조망원경 여러 대가 설치되어 있어 달이나 행성, 별을 관측할 수 있다. 또 정상에는 활공장이 있어 확 트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
033-372-8445

라디오 방송을 만들어요! 라디오스타박물관

라디오의 탄생에서 발전에 이르는 라디오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단순히 관람하는 것을 넘어 직접 라디오 방송 제작에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박물관이다.
강원도 영월군 영월음 금강공원길 84-3
033-372-8123

 

자연을 담은 밥상 장릉보리밥집

1972년에 문을 연 보리밥집. 감자를 넣은 보리밥이 자연을 그대로 담은 듯하고 직접 농사지은 채소로 만든 나물은 몸과 마음까지 맑게 해준다. 가정집을 식당으로 개조해 시골집에 놀러 온 느낌이 들며 보리밥, 묵채, 두부, 두부구이, 더덕구이, 도토리묵, 감자·메밀부침이 입맛을 당긴다.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영흥리 1101-1
033-374-3986

메밀전병, 수수부꾸미가 별미 미탄집

영월 서부시장 내에 있는 미탄집은 메밀전병과 수수부꾸미, 메밀전, 배추전으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감칠맛 나는 김치가 듬뿍 들어간 메밀전병과 팥 앙금이 푸짐하게 들어 있는 수수부꾸미는 별미 중의 별미. 택배로도 판매한다고.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중앙로 30-1
033-374-4090

 


남제주발전본부

섬 전체가 관광지인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있는 발전소 주변에도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하죠. 산방산 탄산온천과 올레길 10코스는 안덕면 근처에 왔다면 꼭 들러볼 만한 곳입니다. 그리고 요즘 핫하다는 스시바이수와 입소문 자자한 명경식당에서 출출함을 채우세요~

산방산과 한라산을 보며 온천욕을~ 산방산 탄산온천

국내에서 가장 남쪽에 있는 온천인 산방산 탄산온천은 국내 온천이 대부분 유황온천인데 반해 나트륨 성분이 풍부하다는 점이 특별하다. 피부로 흡수된 탄산가스가 모세혈관을 자극해 확장시켜 혈압을 내리고 심장의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북로41번길 192
064-592-8300

제주를 오롯이 담은 올레길 10코스

제주올레 10코스는 화순금모래해변에서 시작해 하모리에 있는 하모체육공원까지 이어지는 총길이 15.5km의 길이다. 웅장한 산방산부터 거대한 퇴적함으로 이뤄진 용머리 해안, 마라도와 가파도가 펼쳐 보이는 송악산, 일제 강점기 역사를 보여주는 섯알오름 등이 이어져 올레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한 해 평균 약 9만 명이 찾고 있는 인기 코스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064-762-2190

 

바다를 보며 먹는 맛있는 스시 스시바이수

용머리해안에서 해안도로 방면으로 가다가 사계항 근처에서 만날 수 있는 스시바이수는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스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셰프이자 사장님이 혼자 요리도 하고 서빙도 하므로 음식이 조금 늦게 나오지만 기다린 보람을 느끼게 하는 맛이다. 각종 스시와 알탕이 주메뉴.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 167
064-792-8150

땅콩가루 듬뿍 들어간 콩국수가 별미 명경식당

중국집에서 먹는 별미 콩국수로 유명한 명경식당. 짜장면, 짬뽕, 냉우동 등 중국 음식도 맛있다고 소문난 곳이다. 콩국수는 맷돌로 땅콩을 갈아서 고소한 맛이 강해 지역 주민은 물론 관광객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자자하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로 88
064-794-9557

Show Mor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