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 신정식 엄청난 변화의 속도(速度)와 쏟아지는 정보의 양(量)으로 비유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합니다. 회사라는 조직 속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구성원들 간의 의사소통, 즉 커뮤니케이션입니다. 회사 내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정보전달은 기업문화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그것은 곧 기업의 경쟁력으로 연결됩니다.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로 칭송되는 피터 드러커(Peter Drucker)는 “기업이 아무리 좋은 경영전략을 가지고 있어도 기업문화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Read More »축사
상임감사 유구현 남전 사보 <KOSPO>의 100호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공기업 한국남부발전은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에너지 전원 개발에 힘써 국민경제 발전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직원의 각 가정에 배달되는 사보는 회사와 직원뿐 아니라 직원 가족들 간에도 소통 수단이 됩니다. 직원의 자녀들도 아버지 또는 어머니가 재직하는 회사에 애착과 자부심을 가지는 원천이 됩니다. 앞으로도 남전 사보 <KOSPO>가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조직의 활력을 제고해 신뢰와…
Read More »사업본부장 김병철 남부발전 사보 <KOSPO>의 100호 발간을 전 임직원과 함께 축하합니다. 100권의 사보 속에는 그동안 수많은 임직원의 모습과 남부발전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회사와 호흡을 같이하며 100번째 사보를 발간하게 되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단 한 번도 휴간 없이 발간된 사보는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쉬지 않고 달려온 우리 회사의 모습과 닮아 있고 남부발전의 끊임없는 성장과 발전이 있게 한 원동력…
Read More »기술안전본부장 고명석 사보 <KOSPO> 100호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시간은 ‘쏘아놓은 화살’과 같다고 사보 창간이 엊그제 일처럼 느껴지는데 어느덧 열여덟 해가 흘러 100호 발간에 이르렀다고 하니 시간의 빠름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더불어 긴 시간 동안 전 임직원의 ‘공유의 장(場)’으로서, ‘회사와 세상의 소식을 전하는 등대’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온 사보의 100호 발간에 큰 의미를 부여하며 그 상징성을 높이 생각합니다. 한 기관의 사보가…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