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말&말

인포그래픽으로 알아보는 우리 회사의 ‘소통과 배려’ 지수

사보 100호 발간을 맞아 우리 회사의 소통과 배려 지수는 어느 정도인지 진단해보았다. 부서 내, 개인 간, 타 부서와 어느 정도로 소통과 배려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총 11개 문항으로 나누어 질문했고, 총 261명의 임직원이 답변했다. 키워드 말&말 소통과 배려 | 정리 편집실 부서 내에서의 소통과 배려 지수는 높아요! 남부발전 임직원들은 출근 후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같은 부서 사람들과 어느 정도로 배려하고…

Read More »

남부발전 안에서 일과 삶의 조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소망하던 회사에 입사해 앞만 보고 전력질주하다 잠시 멈춰 스스로에게 물어본다. ‘지금 잘 살고 있느냐?’고. 요즘 시대 직장인들이 원하는 것은 자신의 삶을 위한 시간이다. 일과 삶의 균형을 찾아가는 ‘워라밸’이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면서 오늘날 남부발전 가족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졌다. 키워드 말&말 일과 삶 | 정리 편집실 회사와 개인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준비하라 경제적 이유, 개인의 성취 등 삶의 수단으로서 직장을 선택하고…

Read More »

아래위의 전달자이자 완충제가 되는 것이 우리 역할 아닐까요?

중간관리자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역량을 쌓는 만큼, 위로는 눈치 보고 아래로는 평가받는 고충을 감수해야 하는 자리다. 하지만 회사가 잘되려면 이들의 가교 역할이 반짝반짝 빛나야 한다는 데는 이견이 없을 것이다. 입사 후 가장 큰 변화의 시기를 겪고 있는 신임차장들이 생각하는 ‘회사, 그리고 나’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키워드 말&말 회사와 나 | 정리 편집실 대화에는 노사협력실 조세경 차장, 사업개발3부 이희정 차장, 재무예산실 김기현…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