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Times
부산발전본부
사하구 어르신들과 더불어 건강한 여름나기
부산발전본부는 8월 9일 말복을 앞두고 ”삼계탕 먹구~~~! 더위 팔구~!“ 행사를 시행했다. 이날 행사는 연일 계속되는 기록적인 폭염에 지친 사하구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본부 직원이 참여하여 삼계탕과 수박을 배식하고 봉사활동이 끝난 후 감천문화마을 입구에서 지역주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펼쳤다.
1기 KOSPO 일자리 인큐베이터 학부모 초청 행사 및 수료식 시행
부산발전본부는 9월 7일 ‘1기 KOSPO 일자리 인큐베이터’ 학부모 초청 행사 및 수료식을 시행했다. 수료식에 앞서 ‘KOSPO 일자리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학부모를 발전현장에 초빙하여 발전소 견학 및 현장 근무 여건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를 전달하였으며, 고용을 시행하는 한국플랜트서비스(HPS)의 회사 규모, 복지사항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6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10주간 진행된 KOSPO 일자리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 93.7점이라는 높은 만족도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1기 인큐베이터 참여 학생들의 열정적인 교육 자세에 한국플랜트서비스(HPS)는 프로그램이 끝나기도 전에 교육 우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면접을 실시하였으며, 4명(20%)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