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세통

『이웃집에 부엉이가 산다』

KOSPO영남파워 계전부 허용현 차장 ⇢ 신인천발전본부 계전부 조광희 부장

독서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하지만 바쁜 업무를 소화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책읽기는 작심삼일에 머무는 경우가 많다. 시간 내기가 어렵다는 이유도 있지만, 언제 다 볼까 하는 부담감, 보다가 중단하면 제대로 읽지 못했다는 실망감 등으로 책읽기를 포기하게 되는 것이다. 이럴 때 쉽게 읽을 수 있고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한 권의 책을 선물 받는다면 이 가을이 더욱 풍성해질 것 같은 마음이 든다.
Book세통 | 글 편집실 사진 STUDIO 100

슬기로운 부엉이가 전하는 삶의 지혜

우리는 나보다 남의 인생이 더 커 보인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다. 하지만 인생살이에 누가 더 힘들고 덜 힘든 것은 없고, 각자 삶의 무게를 짊어지고 살고 있을 뿐이다. 타인의 삶을 곁눈질로 보면 꽃길만 걸은 듯 보이지만, 속속들이 알고 보면 다들 사연이 있기 마련이다. 누구에게나 고난이 분명 있을 터. 그러니 타인의 인생을 함부로 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이웃집 부엉이’가 충고한다.
KOSPO영남파워 계전부 허용현 차장이 신인천발전본부 계전부 조광희 부장에게 선물한 『이웃집에 부엉이가 산다』는 우리가 일상에서 느끼는 이야기들, 그 속에 담긴 삶의 지혜와 진심을 진솔하게 담아낸 책이다. ‘내가 지금 잘하고 있는 걸까?’, ‘어떻게 해야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을까?’ 정답이 없는 문제지를 눈앞에 둔 심정으로 어른이 된 지금도 우리는 고민하며 살아간다. 이 책은 우리 이웃들의 삶의 지혜가 묻어나는 이야기들을 통해 인생을 슬기롭고 현명하게 살아가도록 조언한다.
“남을 위하는 마음에서 베푸는 친절이 상대방에게는 오히려 부담으로 느껴질 때가 있어요. 그 사람에 대한 배려나 관찰 없이 자기 위주로 생각해서 오는 오류가 아닐까 싶어요. 평소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그냥 잊고 있던 사실을 이 책을 읽으며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KOSPO영남파워 발전소 건설과 시운전을 함께했던 허용현 차장으로부터 생각지도 못한 책 선물을 받게 돼 반갑고 또 고마웠다는 조광희 부장. 신인천발전본부로 자리를 옮긴 지 이제 두 달 남짓 지난 그로서는 이 선물이 고향에서 보내온 반가운 소식과도 같아 더 반갑고 기쁜 마음이다. 무뚝뚝한 경상도 남자들끼리 선물을 주고받는 일이 조금은 어색할 수도 있을 터. 조광희 부장은 아무래도 평소 책 읽는 모습을 보여준 적이 별로 없어서 이 기회에 책 좀 읽으라고 보낸 선물이 아닌가 싶다며 웃어 보인다.
『이웃집에 부엉이가 산다』를 선물 받고 하루 만에 다 읽었다는 조광희 부장은 부담 없이 읽을 수 있고, 또 우리가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사례를 옴니버스식으로 엮어 읽기가 한결 수월했다고 말한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간결한 문장으로 풀어내 오랜만에 부담 없이 책읽기의 기쁨을 느끼게 해준 허용현 차장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조광희 부장의 가을은 곧 다가올 10월 계획예방정비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것으로 무르익을 계획이다. 큰 프로젝트를 앞두고 긴장되기 쉬운 지금, 즐겁게 책을 읽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을 차분히 정리하고 싶다는 말과 함께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남부발전 가족들도 책 한 권을 벗 삼아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을 전한다.

<KOSPO>에서는 임직원의 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에서는 임직원의 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Book세통>을 운영합니다.
<Book세통>은 ‘책으로 세상과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바람직한 독서는 어느 한 장르에 편중하지 않고 다양한 책을 골고루 읽는 것이라고 하죠. 남부발전은 다양한 분야를 자율적으로 학습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독서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도서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직원들의 책읽기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다음 호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까요? 어느 날 여러분의 책상에 낯선 책이 한 권 놓여 있을 수도 있습니다. 기대해주세요!
Show Mor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